“전광훈 목사, 온전한 정신인지 의심”

박원순 서울시장이 22일 오후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문재인하야범국민투쟁본부 주최로 열린 집회의 중단을 촉구하고 있다.
박원순 서울시장이 22일 오후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문재인하야범국민투쟁본부 주최로 열린 집회의 중단을 촉구하고 있다.

[공감신문] 전지선 기자=박원순 서울시장은 24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는 앞으로 일주일이 고비”라고 밝혔다.

박원순 시장은 이날 KBS라디오 '김경래의 최강시사'와의 인터뷰에서 "현재 서울에 중증 환자는 없다. 서울이 뚫리면 대한민국이 뚫린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지난 22일 광화문광장 집회를 강행한 문재인하야범국민투쟁본부(범투본)을 언급하며 "전광훈 목사는 '코로나19에 걸려도 애국'이라고 했다는데, 온전한 정신을 가졌는지 의심스럽다. 서울지방경찰청에 의뢰해서 아예 집회가 불가능하도록, 해산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박 시장은 중국 경유자 입국 금지에는 "감염병이 돌면 특정 집단·사회를 공격하고 희생양으로 삼으려는 흐름이 있다. 서울 메르스가 심각할 때 중국이 한국인 입국을 막았는지 묻고 싶다"며 반대 입장을 전했다.

그는 "신천지교가 전국적 확산의 핵심 역할을 하고 있다. 신천지 집회 참석자를 거쳐 수백 명이 감염됐다. 신천지가 협조하겠다고는 하나 거기에만 의존할 수는 없다"고 말했다.

자신들이 피해자라는 신천지 측 주장에 대해서는 "지금 우리가 맞서는 것은 감염병이지 특정 종교가 아니다"라며 "신천지라서 폐쇄했다기보다 신천지가 진원지가 되고 있으므로 방역·폐쇄 등 행정조치를 하는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