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은 정부와 협력해 코로나19 해결에 총력 쏟을 것”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공동상임선대위원장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공동상임선대위원장

[공감신문] 전지선 기자=더불어민주당 이낙연 공동상임선대위원장은 24일 "우리는 코로나19 사태를 반드시 극복할 것"이라며 "의료체계와 정부의 관리역량, 특히 우리 국민의 대처능력을 믿고 코로나19 사태를 이겨나가자"고 강조했다.

민주당 코로나19 재난안전대책위원회 위원장인 이낙연 위원장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당은 대책위를 중심으로 정부와 협력하며 코로나19 사태를 조속히 진정시키고 해결하는 데 총력을 쏟을 것"이라면서 이같이 밝혔다.

이 위원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대응에 대해서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MERS), 조류독감 등을 성공적으로 진압하고 강원도 산불, 태풍 미탁 등 자연재해에도 안정적으로 대처한 경험이 있다. 그런 '안전총리'의 경험을 바탕으로 지혜를 모으며 최선을 다해 대처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위원장은 "특정 종교단체 활동장소를 중심으로 확진자가 급증, 밀폐된 공간에서의 다중집회가 위험하다는 사실을 입증했다. 국민 여러분은 개인위생수칙을 엄수하고 다중집회 참석을 자제해달라. 민주당을 포함한 정치권도 그렇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방역에 협조하는 국민 여러분과 활동을 자제하는 종교단체 등 각계 인사들, 집단 감염지역에서 봉사활동을 계속하시는 의료진 감사드린다. 치료제 개발에도 박차를 가하는 바이오의약계가 획기적 성과를 내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