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토는 다양한 미네랄과 면역체가 함유되어 있어 예부터 조상들이 집을 짓는데 널리 활용하곤 했다. 친환경 인테리어가 각광받는 요즘, 황토방에 대한 관심은 더욱 증가하고 있으며 황토보드나 장판, 벽돌 등 시공이 편리한 제품도 다량 출시되어 있다. 이러한 제품을 사용하면 황토흙반죽을 직접 바르는 것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황토방을 마련할 수 있으나, 성분 등을 꼼꼼하게 살펴보지 않는다면 유해물질에 노출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우리집N황토는 황토방 인테리어를 전문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친환경 인증을 받은 제품을 사용해 시공의 안정성을 더욱 높였다. 황토방이라고 하면 흔히 황토의 붉은 색이 그대로 드러난 투박한 인테리어를 떠올리지만 우리집N황토는 10가지 색상의 파초한지와 천연 황토보드를 결합해 한결 전통적이며 자연스러운 인테리어를 선보인다.  

천연 황토를 이용한 장판과 조립형 황토 벽돌, 황토 대청마루 등 용도에 따라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자재를 갖추고 있으며 가정집 외에도 사무실, 학원, 양로원, 병원 등에 황토방 시공이 가능하다. 우리집N황토가 사용하는 천연 황토보드는 점도가 높은 고창 지역의 황토와 편백칩, 물을 혼합해 만들었으며 방음, 단열, 탈취 등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다.  

황토보드는 폐기물 처리를 하면 몇 달 후 새싹이 돋아날 정도로 자연 친화적이며 준불연성 자재이기 때문에 혹 화재가 발생하도 초기 방화 지연이 가능하다. 시공이 어렵지 않은 제품이기 때문에 인건비를 절감하는 한편, 이동식황토방 등을 꾸밀 때에도 적합하다.  

우리집N황토 관계자는 “황토의 효능을 기대하고 개인적으로 황토방을 제작하는 이들이 많지만, 마감 등의 처리가 미흡할 경우 심각한 안전사고가 발생할 수 있다. 우리집N황토에서는 오랜 경력을 쌓은 전문 기술자가 무료 견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마지막까지 책임지고 시공을 완료하기 때문에 안심하고 의뢰하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황토방 인테리어 전문 우리집N황토는 공식 홈페이지와 대표전화, 카카오톡 등을 통해 견적 상담을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우리집N황토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