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감신문] 권오선 기자 = 지난 6월 11일, 한국폴리텍대학 강릉캠퍼스(학장 조성환, 이하 강릉폴리텍대학)가 스마트자동차과 강의실에서 도이치모터스 이승우 본부장을 초청해 스마트자동차과 재학생 60여 명을 대상으로 전문가 취업 특강을 실시했다.

강릉폴리텍대학은 지난 2019년 미래성장동력학과로 선정된 ‘스마트자동차과’로 미래 전기자동차 시장을 대비한 친환경 전기자동차 특화 교과목을 신설해 국내/외 등 다양한 업체로 진출하기 위한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한다.

이는 차세대 신사업인 전기자동차분야에 대한 미래 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이번 특강을 마련한 계기이다.

이에 따라 BMW 공식 딜러사 도이치모터스 AS 사업본부 이승우 본부장은 도이치모터스의 역사와 비전, 지원 방법 등을 소개했고, 재학생들에게 현장 실무 경험과 기술 동향, 미래 비전을 제시함으로써 구체적인 취업 역량 강화에 도움을 주었다. 

이승우 본부장은 "국내 자동차 산업이 성장할 수 있는 데에는 우수한 인적 자원이 바탕되었기 때문"이라고 밝히며 "강릉폴리텍대학 학생들이 자동차 사업 핵심 인재가 될 것이라 전망되니 자부심을 갖고 노력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스마트자동차과 지인근 학과장은 “스마트자동차과는 2019년 미래성장동력학과로 선정되어 차세대 신사업인 전기자동차분야에 교육이 이루어지고 있다. 이번 특강을 계기로 다양한 분야로 진출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강릉폴리텍대학은 2021년 11월부터 2019년 미래성장동력학과 및 스마트자동차과, 2021년 미래성장동력(하이테크)과 LF구축에 선정되어 전기제어과를 비롯한 1년제 전문기술과정 학생을 모집 중에 있다.

신입생 모집은 홈페이지 및 방문 접수를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교학처 또는 홈페이지에 문의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