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위 앙방 샴푸, 2위 아베다 샴푸, 3위 헤드앤숄더 샴푸 순으로 분석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제공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제공

샴푸 브랜드평판 2021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앙방 샴푸 2위 아베다 샴푸 3위 헤드앤숄더 샴푸 순으로 분석됐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샴푸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다. 2021년 8월 15일부터 2021년 9월 15일까지의 샴푸 브랜드 빅데이터 2187만5259개를 분석했다. 지난 8월 샴푸 브랜드 빅데이터 1979만4573개와 비교하면 10.5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샴푸 브랜드 평판 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2021년 9월 샴푸 브랜드 평판 순위는 앙방, 아베다, 헤드앤숄더, TS, 밀크바오밥, 아모스, 닥터그루트, 쿤달, 려, 케라시스, 르네휘테르, 보타랩, 러쉬, 라우쉬, 엘라스틴,  비욘드, 아로마티카, 케라스타즈, 오가니스트, 앙포레, 도브, 미쟝센, 록시땅, 시세이도, 댕기머리, 부케가르니, 댄트롤, 다슈, 키라니아, 하이앙포레 순으로 나타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9월 샴푸 브랜드 분석결과, 앙방 샴푸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샴푸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8월 샴푸 브랜드 빅데이터 1979만4573개와 비교하면 10.51%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3.59% 상승, 브랜드소통 3.40% 상승, 브랜드확산 17.15% 상승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