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감신문] 박문선 기자=러닝포인트가 10일 딩고나투라, 무아키친과 협업해 반려견과 함께하는 ‘2022 댕댕이레이스 5월 보더콜리런’ 비대면 마라톤 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행사는 5월 26일까지 댕댕이레이스 공식 홈페이지와 랭킹마라톤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이후 참가 패키지를 수령해 대회 기간 중 자율적으로 참여하는 방식이다.

랭킹마라톤, 나이키런, 삼성헬스 등 러닝앱을 통해 달린 거리를 측정해 인증사진을 공식 홈페이지에 제출하면 완주기록증을 발급받을 수 있다. 

5월 보더콜리런 코스는 2.97km(보더콜리는 FCI스탠다드 No.297), 5.3km(보더콜리의 평균체고는 53cm)로 2종류로 진행되며, 참가비의 10%는 유기견들을 위해 기부될 예정이다.

대회 참가자들에게는 기념 메달, 뱃지, 스티커와 더불어 딩고나투라와 무아키친에서 준비한 강아지 사료와 간식이 제공된다. 

‘댕댕이레이스’는 반려견과 함께하는 비대면 마라톤 대회로 작년 6월 시츄런을 시작으로 이번에 12회째를 맞는다. 코로나19로 인해 오프라인 대회가 열리고 있지 않는 상황에서 비대면 방식으로 운영하며 참가자들은 마라톤 패키지를 수령한 후에 반려견과 함께 각자 원하는 장소에서 달리며 마라톤에 참여할 수 있다.

마라톤에 참여함으로써 운동도하고 유기견을 위한 기부에도 일조할 수 있다. 대회거리는 총 2개 코스(2.97km, 5.3km)로 자신에 맞는 코스를 선택하여 참여함으로써 반려견이 없는 참가자들도 참여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