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오후 6시 50분 서울 고척 스카이돔서 개최

방탄소년단(BTS) / 공식 홈페이지

[공감신문] 유안나 기자=이날(15일) 올해 28회째를 맞이한 '제 28회 하이원 서울가요대상'이 펼쳐진다. 

‘2019 하이원 서울가요대상’은 2018년 가요계 총 결산 및 한 해 동안 대중의 사랑을 가장 많이 받은 가수를 선정, 시상하는 자리다. 스포츠서울이 주최하고 서울가요대상 조직위원회가 주관하는 '하이원 서울가요대상'은 15일 오후 6시 50분 서울 고척 스카이돔에서 개최된다.

'서울가요대상' 레드카펫 행사는 본 시상식 전인 이날 오후 5시부터 진행된다. 레드카펫 행사는 온라인 영상 스트리밍 플랫폼 빵야TV를 통해 전 세계 온라인 독점 생중계된다.

빵야TV는 레드카펫 뿐만 아니라 본 시상식도 생중계한다. 더불어 '서울가요대상' 본 시상식은 KBS 드라마, KBS JOY, KBS W에서도 생중계로 진행된다. 

트와이스(TWICE) / 공식 홈페이지

앞서 2019 서울가요대상은 화려한 라인업을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서울가요대상 라인업'에는 방탄소년단, 워너원, 트와이스, 아이즈원, 아이콘, 세븐틴, 레드벨벳, 임창정, 여자친구, 뉴이스트W, 모모랜드 등 지난해 가요계를 화려하게 빛낸 K-POP 스타들이 총출동한다. MC는 신동협과 김소현, 김희철이 맡았다. 

2019 서가대 라인업과 동시에 국내 최고의 배우들이 시상자로 나서며 본 시상식을 더욱 화려하게 빛낼 예정이다. 

남자 배우들로는 이정재, 류승룡, 정해인, 김지석, 이상엽, 강지환, 우도환, 장동윤, 안효섭 등이 참석하며, 여자 배우들은 오연서, 고아라, 남지현, 이시영, 조윤희, 김소연, 강한나, 나나, 클라라, 안현모, 김새론 등이 출연해 레드카펫을 빛낼 것으로 예상된다.

2019 서가대 / 28회 서가대 홈페이지

이번 시상식은 한 해 동안 팬들의 사랑을 받은 뮤지션들이 한 자리에 모여 영예의 대상을 비롯해 본상, 신인상 및 장르별 특별상 등을 놓고 불꽃 튀는 경쟁이 펼쳐질 전망이다. 

현재 본상은 여자친구,  GOT7(갓세븐), EXO가 순위에 올랐으며, 신인상은 이달의 소녀, 아이즈원, 프로미스나인이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다.  

인기상은 샤이니, EXO, 워너원이 경쟁하고 있고, 마지막으로 한류특별상에는 EXO, 방탄소년단, GOT7(갓세븐) 등이 순위를 달리고 있다. 자세한 투표 결과 및 순위는 서울가요대상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