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감신문] 박문선 기자=또봉이통닭(대표 유희성)이 한국ESG재단이 주최하는 그린바이크 캠페인에 동참한다고 전했다.

그린바이크 캠페인은 배달 시 발생하는 매연을 줄이자는 테이크아웃 캠페인이다. 또봉이통닭은 캠페인 이전부터 미리주문전화 시스템을 통해 테이크아웃을 권장하고 있다.

또봉이통닭은 금번 그린바이크 동참을 기념하여 매장 방문을 권장하는 의미의 쿠폰이벤트를 준비했다.

8일부터는 통닭 1마리를 3천 원에 구매할 수 있는 1차 쿠폰이벤트, 5월 15일부터는 치즈볼 무료제공 쿠폰이벤트를 진행한다. 본 이벤트는 준비된 수량만큼 매장에 선착순으로 방문한 손님을 대상으로 한다.

한국 ESG재단과 함께 그린바이크를 기획한 애드플래닛 커뮤니케이션은 평소 테이크아웃을 권장하고 있는 브랜드들과 지속적으로 제휴하여 지구를 살리는 포장 습관이라는 의미 부여와 함께 손님들의 가치소비 문화를 견인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한국ESG재단 김필용 이사장은 "금번 그린바이크를 통해 배달 시 오토바이 매연을 줄이는 캠페인을 넘어 친환경 포장재의 도입과 테이크아웃을 통한 걷기운동 플랫폼 출시까지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봉이통닭 관계자는 “테이크아웃 서비스는 오토바이 사용을 줄이는 매연저감 효과 외에도 배달 비용을 절감하여 매장 점주들의 수익성을 높여주고, 손님과 점주님의 관계성을 돈독하게 하는 순기능들이 많다”라며 그린캠페인의 효용성을 설명했다.

한편, 또봉이통닭은 그린바이크 쿠폰이벤트 외에도 가정의 달을 맞아 배달의민족, 요기요 최대 4천 원 할인이벤트를 진행하며 손님과 점주 모두를 위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