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건 본질 왜곡하며 게이트 운운하는 과도한 정치공세 중단해야”

정의당 윤소하 원내대표 / 박진종 기자

[공감신문] 윤정환 기자=22일 정의당 윤소하 원내대표는 “자유한국당은 목포 근대역사문화공간에 대한 정쟁을 멈춰야 한다”고 말했다.

이날 오후 윤 원내대표는 “한국당에 엄중히 경고한다”며 “사건의 본질을 왜곡하고 게이트 운운하며 과도한 정치공세로 몰아가려는 시도를 당장 멈춰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윤 원내대표는 “목포 구도심은 오랜 기간 불 꺼진 도시였다”며 “이를 살리기 위해 많은 주민과 시민단체가 다양한 문화행사를 유치하고 난개발과 맞서 싸웠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그런 노력이 결실을 맺고 이제야 목포 구도심이 도시재생사업 시범지역으로 근대역사문화공간으로 새로운 미래를 그려나가고 있었다”며 “헌데 정치권이 개입해 이를 투전판으로 만들었다”고 비판했다.

윤 원내대표는 “목포를 근거지로 하는 정치인으로서 더는 이를 묵과할 수 없었다”며 “지금 국정조사를 하자는 것은 사실과 관계없이 정치적 파장만 키우려는 정치행위다”고 규정했다.

정의당 윤소하 원내대표

이어 “목포 구도심을 살리는 노력은 목포 시민이 함께 노력한 결과”라며 “사업에 대한 국정조사 요구를 당정 멈춰야 한다”고 촉구했다.

민주평화당 박지원 의원에게 윤 원내대표는 “목포 서산온금 지구에 3000세대 고층아파트를 짓겠다고 난개발을 획책할 때 정종득 전 목포시장과 함께 다닌 사람이 누구였나”며 “토건행정에 함께 한 의원이 이제 와서 반대했던 것처럼 말하면 안 된다”고 지적했다.

윤 원내대표는 “박지원 선배의원께 엄중히 부탁드린다”며 “입장이 바뀌지 않는 일관된 모습, 자기 말에 책임지는 정치인의 모습을 보여주길 간곡히 부탁한다”고 요구했다.

전 더불어민주당 손혜원 의원에게 윤 원내대표는 “목포를 위한 애정과 관심을 늘 고마웠지만 더 이상 정치적 공방은 목포 발전에 도움 되지 않는다”며 “처음 약속대로 사업을 추진하되 재산상 이득을 보지 않는 모습으로 진정성을 보여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