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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양식] 원기회복에 효능 좋은 '해삼요리'로 피로회복 가자~!
▲원기회복에 좋은 음식 해삼을 가지고 보양식, 해삼요리를 만들어보자. (사진=ⓒGetty Images Bank)

해삼은 단백질이 풍부하고, 칼슘과 철, 인 등 무기질을 다량 함유하고 있다. 따라서 해삼은 치아와 골격 형성에 효능이 있고, 혈액 응고에도 좋은 영향을 준다. 또한, 해삼은 칼로리가 적으면서도 소화가 잘 되어, 비만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졌으며, 최근 인삼의 사포닌과 유사한 성분이 있는 것으로 밝혀지기도 했다. 예로부터 해삼은 혈분을 돕는 한약재로 쓰였고, 졸여서 말린 것은 자양강장제로 쓰였다고 전해지고 있다. 원기회복에 좋은 음식 해삼을 가지고 몸에도 좋고, 맛도 좋은 보양식, 해삼요리를 만들어보자.

해삼요리, '해삼죽' 만들기

해삼 요리 해삼 요리 중 가장 기본적으로 꼽히는 요리는 바로 해삼 죽이다. 해삼죽은 집에서 만들 수 있는 간단한 요리다. 원기회복에 좋은 음식인 해삼죽을 만들어보자.

'해삼죽' 레시피

재료: 해삼, 찹쌀, 참기름, 마늘, 양파, 당근

1. 해삼을 갈라 내장을 빼내고 씻어낸 후, 먹기 좋은 크기로 손질하여 물기를 빼 준다.

2. 냄비에 불린 찹쌀과 해삼을 넣고 참기름으로 볶은 다음, 적당량의 물을 넣고 끓여준다.

3. 찹쌀이 다 익을 즈음 마늘과 당근 양파등 취향대로 채소를 넣어준 후, 소금으로 간을 하면 해삼죽 완성.

해삼요리, '해삼짬뽕' 만들기

'해삼짬뽕' 레시피

재료: 해삼, 오징어, 홍합, 관자, 기름, 파, 생강, 고춧가루, 마늘, 소금, 후추, 고추

1. 해삼과 오징어, 홍합, 관자를 손질한다.

2. 기름을 두른 팬에 다진 파, 생강, 썰어둔 야채와 오징어를 넣고 볶는다.

3. 고운 고춧가루를 넣고 나머지 해산물도 볶는다.

4. 색이 붉어지면 홍합육수를 넣고 끓인다.

5. 마지막으로 다진 마늘, 소금, 후추, 고추를 넣으면 해삼짬뽕 완성.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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