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싹보리의 다양한 효능과 먹는 법 등에 대하여 사람들의 관심이 높다.(사진=ⓒGetty Images Bank)

새싹보리분말은 TV조선 '내 몸 사용 설명서'를 비롯해 다양한 방송에서 다이어트와 건가엥 좋은 음식으로 소개되었던 바 있다. 특히 새싹보리의 독소해소 효능이 주목을 받으며, 새싹보리의 다양한 효능과 먹는 법 등에 대하여 사람들의 관심이 높다. 새싹보리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자. 

새싹보리란?

새싹보리는 새로운 농작물이 아니다. 벼농사가 끝난 뒤 씨앗을 뿌려 키우는 일반 보리다. 싹을 틔우고 15~20㎝ 정도 자랐을 때 베어내는 어린잎을 새싹보리라고 부른다. 일반 보리는 10월부터 이듬해 봄까지 키우지만 새싹보리는 가을에 두 번, 봄에 두 번 1년에 네 번까지 수확할 수 있다.

새싹보리 효능

일반적으로 새싹보리는 가루형태인 새싹보리 분말로 섭취한다. 새싹보리에는 철분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있다. 이는 무려 시금치의 24배에 달한다. 새싹보리에 들어 있는 철분은 산소 공급에 주된 역할을 하는 헤모글로빈의 구성 성분이다. 헤모글로빈은 산소를 우리 몸의 조직으로 옮겨가는 역할을 하여 신체가 원활하게 활동을 할 수 있게 한다. 또한, 새싹보리분말은 몸 해독 작용에도 효능이 있다. 새싹보리분말에는 폴리코사놀과 폴리페놀이 풍부하기 때문이다. 또한 새싹보리에는 고구마보다 20배 가량 많은 식이섬유를 함유하여 장기능 개선에 좋고 변비예방에 좋다. 따라서 대표적인 다이어트 식품으로 꼽힌다. 

새싹보리 먹는 법

새싹보리 효능을 보기 위해서 새싹보리분말을 구입하여야 한다. 새싹보리분말 먹는 방법은 다양하다. 새싹보리분말을 단순히 물과 함께 섞어 마셔도 되고, 음식에 부려 먹거나, 과일과 함께 갈아 다이어트에 좋은 해독주스, 클렌즈주스로 마셔도 된다, 새싹보리분말먹는 방법은 무엇보다 과다 섭취를 하지 않고 하루 권장량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새싹보리는 하루 10g의 양을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2티스푼 정도니 참고하자.

다이어트에 좋은 '새싹보리' 해독주스, 클렌즈주스 만드는 법

재료 : 새싹보리 분말가루 10g, 바나나 3개, 우유 700ml 
1. 믹서에 새싹보리 10g과 바나나 3개를 넣고 
2. 우유 700ml를 넣은 뒤 잘 갈아준다. 
3. 완성된 해독 주스를 아침, 점심, 저녁에 걸쳐서 세 번 나누어 마신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