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소속 장애인공무원은 개인 맞춤형 보조공학기기 등 지원 받아

국회의사당

[공감신문] 박진종 기자=국회사무처(사무총장 유인태)는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조종란, 이하 공단)과 장애인공무원 근로지원 사업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국회 소속 장애인공무원은 개인 맞춤형 보조공학기기, 차량용 보조공학기기, 근로지원인 서비스 등을 지원받을 수 있게 됐다.

국회사무처 장애인공무원 중 보조공학기기와 근로지원인 서비스를 희망할 경우 공단에 신청하면 되고, 공단은 신청 내용을 검토해 신속하게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 자리에서 유인태 사무총장은 “이번 MOU 체결로 장애인공무원의 안정적인 근무여건 조성과 원활한 업무수행을 위한 기반이 마련되었다”며, “앞으로도 장애인공무원 및 장애인근로자의 근무여건과 장애인식 개선에 앞장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조종란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공직에서 장애인들이 안정적으로 근무할 수 있게 되길 기대한다”며, “향후 장애인공무원 근무지원 사업설명회를 개최하고 장애인의 직장생활에 도움이 되는 보조공학기기 개발과 근로지원인 양성교육을 실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국회사무처는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장애인 고용에 모범적인 모습을 보이고 장애인 고용의무 이행 및 장애인식 개선 확산에 더욱 기여하여 국민에게 힘이 되는 국회가 되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