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혼코노족 증가, 코인노래방 창업 ‘엔젤스 코인노래방’ 주목

인터넷 기자 | 기사입력 2018/03/20 [11:04]

혼코노족 증가, 코인노래방 창업 ‘엔젤스 코인노래방’ 주목

인터넷 기자 | 입력 : 2018/03/20 [11:04]

스트레스 해소 방법으로 코인노래방을 찾는 젊은 층의 발길이 늘어나면서, 최근 혼자 코인노래방 가기의 줄임말인 ‘혼코노’라는 신조어가 등장했다. 또한 1인 가구층 증가와 지속되는 경기 불황으로 한 시간에 만원이 넘는 일반 노래방 대신, 단 돈 500원이면 노래를 부를 수 있는 ‘코인노래방’이 눈길을 끌고 있다.

 

이에 창업시장에서도 코인노래방은 현재 선호도 높은 창업 아이템으로 꼽히며, 무인으로도 매장 운영이 가능해지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이처럼 코인노래방의 영향력은 점차 높아지면서, 무인 운영이 가능한 코인노래방으로 창업 전환을 고려하는 기존 노래방 자영업들의 문의도 증가하고 있다는 게 업계의 설명이다.

 

코인노래방창업 브랜드 ‘엔젤스 코인노래방’은 무인 코인노래방 운영이 가능한 ‘스마트매니저 시스템’을 도입했다. 엔젤스 코인노래방의 스마트매니저는 언제, 어디서든 스마트폰을 사용해 매장을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해주는 시스템이다.

 

이 시스템은 에스원 세콤과의 제휴로 24시간 신속출동서비스, CCTV, 출입문관리를 비롯해 매장 조명 ON/OFF, 노래 반주기 ON/OFF 및 원격컨트롤, 냉•난방기 ON/OFF 및 원격컨트롤 등이 가능하다. 특히 스마트매니저 시스템은 하루 평균 6시간 사용으로 연평균 1,600만 원의 인건비 절감효과를 얻을 수 있다.

 

엔젤스 코인노래방은 코인노래방 창업을 고려중인 예비 창업자들을 위한 창업 혜택을 제공해 비용 부담을 덜어준다. 해당 브랜드가 지원하는 코인노래방 창업 기본 혜택으로는 5백만원 상당의 최초 가맹비 면제, 1년간 인테리어 무상 A/S, 흡연실 무상시공 제공이 있다.

 

이외에도 10룸당 1룸 노래장비 무상지원, 3천만원 무이자 대출, 스마트매니저(무인화 시스템) 설치 지원 중 창업자가 원하는 혜택을 선택해 제공받을 수 있도록 지원 중이다.

 

아울러 해당 코인노래방은 TJ미디어의 최고급 업소용 반주기 P70, 4채널 파워 앰프, 프리미엄 스피커, 고품질 무선 마이크 등 매장을 방문한 고객 모두가 각 룸에서 생생한 라이브 사운드를 느낄 수 있도록 전문적인 음향 시스템을 구축했다. 이를 통해 젊은층 소비자들의 만족도도 높이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창업자와 소비자 만족도를 위해 차별화된 스마트매니저 시스템, 전문적인 음향 시스템을 구축했다. 이밖에도 코인노래방 창업 시에는 여러 다양한 오픈 이벤트, 각종 SNS 홍보 마케팅 등을 지원하고 있기 때문에, 처음 창업에 도전하는 초보 창업자들도 비용 부담 없이 효율적인 창업 시작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