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학과 휴가 시즌이 한창인 요즘 강남, 압구정 일대의 성형외과에서는 자신의 외모를 개선하려는 사람들을 심심치 않게 목격할 수 있다. 

특히, 쌍꺼풀 수술, 눈매교정수술 등의 눈 성형은 비교적 적은 비용과 짧은 수술 기간으로 큰 효과를 누릴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는 수술이다.

눈의 성형수술은 크게 두 가지로 분류시킬 수 있는데 하나는 쌍꺼풀 수술 또 한 가지는 눈매교정수술이다. 이중에 눈매교정 수술은 눈 주변 근육의 힘이 약해 눈꺼풀이 뜨기 힘들어지는 ‘안검하수’ 상태를 개선하기 위해 고안된 수술로 오늘날에는 졸려 보이는 눈을 개선하고 이전의 눈과는 확실히 비교가 되는 크고 또렷한 눈매를 얻기 위한 사람들이 많이 받는 수술이다.

눈매교정의 경우 다른 눈 성형과 마찬가지로 개인의 눈 상태를 고려한 후 다른 방법으로 수술이 이루어져야 한다. 

먼저 절개법의 경우 안검하수가 심한 경한 경우 진행하게 되며, 안검하수가 약한 경우엔 비절개를 통해 눈매교정이 이루어지게 된다. 개인마다 각기 눈의 상태나 조직의 구조 등이 상이하므로 의료진과의 1:1 맞춤 상담을 진행한 후 본인의 눈의 알맞은 최적의 수술법을 찾아서 진행하는 것이 좋다. 

미나성형외과 대표원장 차정호 원장은 “눈매교정수술은 다른 부위의 수술보다 비교적 간단하여 많은 사람들이 고려하는 수술 중 하나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하지만 간단한 수술이라고 하여 실력과 노하우가 부족한 성형의에게 수술을 받게 되면 부작용, 심미적 불만족 등으로 인해 불필요한 2차, 3차 수술을 진행해야 될 수도 있기에 꼭 눈매교정후기들을 검색할 때 눈 수술 경험이 풍부한 전담 의료진이 상주하는지 확인하고 충분한 상담을 거쳐 수술을 진행하기를 권해드린다”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