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강사 1호 한국유머센터 김진배 원장이 2018 고려대 평생교육원 가을학기 유머비즈니스 과정 강의를 진행한다. 이번 과정은 유머를 활용한 스피치, 비즈니스와 대인관계 및 스트레스 극복과 관련한 커리큘럼으로 진행한다.

CEO·정치인과 강사 및 각계 리더 등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이번 강의는 스피치 강사를 준비하거나 면접, 회의나 토론 등의 직무능력향상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스피치의 기본 이론과 발성·발음훈련으로 전달력은 물론 자신감 향상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여기에 스피치 강사나 면접을 준비하는 취업준비생, 직무능력향상을 원하는 직장인에게는 보다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기술과 노하우를 배울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는 평이다.

스피치 과정은 오는 24일까지 선착순 30명 모집하며, 수강료는 50만 원이다. 내달 5일 수요일 개강 예정으로 총 15주에 걸친 과정을 마치면 고려대 총장 수료증을 수여한다.

김진배 원장은 “지금까지 많은 강의를 해오면서 웃음을 주는 강의, 소통을 기본으로 하는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알려왔다”며 “앞으로도 관심있는 분야의 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고려대 평생교육원 강의에서는 스피치 능력이 대인관계에 얼마나 많은 영향을 끼치는지, 유머로 얼마나 많은 행복을 느낄 수 있는지 알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유머비즈니스 과정에서는 귀에 쏙쏙 들어가게 표현하는 법, 연인간 상대방을 사로잡는 법, 부부싸움을 후유증 없이 하는 법, 지적하고도 원수 안 되는 법 등을 배워볼 수 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