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전도 헤드셋 무전기 제조업체인 ㈜디앤에프 코리아는 2세대 제품인 ‘리얼엑스투(A40H)’ 20대를 충남의 대표 의료기관인 영서의료재단의 천안충무병원 선별진료소에 기부했다고 밝혔다. COVID-19로 스마트폰 역시 감염원이 될 수 있어 사용을 자제해 불편함을 호소하고 있던 의료진은 이번 “헤드셋무전기로 내·외부 실시간으로 빠르게 소통할 수 있게 됐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병원 관계자에 의하면 격리병실과 응급실, 선별진료소에 우선 사용하겠다고 밝혔다.  

 

덧붙여 3세대 리얼엑스투(REAL X2)는 인체공학적 디자인을 바탕으로 초경량 50g의 무게를 실현해낸 골전도 헤드셋 타입의 생활용 무전기다. 평균 1.5km 내외 자체무전이 가능한 기존 제품에 ‘블루투스’ 기능을 추가해 무전뿐만 아니라 전화와 음악 감상까지 가능해졌다. 또한 무전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으면 통신 거리에 제한 없이 무제한으로 무전이 가능하며 무선 PTT(Push to Talk)가 있어 스포츠, 레저, 산업현장과 같이 움직임이 많은 활동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제품 출시와 더불어 고객 서비스 향상을 위한 자체 어플리케이션인 ‘X-Talk’을 개발하여 정품인증, A/S, 자주 묻는 질문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서비스를 오픈해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특히, X-Talk을 활용하여 AS에 대한 고객의 편의성을 높였다. 전화 연결이나 홈페이지에 로그인할 필요가 없이 어플 내에서 간편하게 AS를 접수할 수 있으며, 정품인증을 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무상 수리 기간 연장 혜택을 제공해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이번 3세대 리얼엑스투 출시로 ㈜디앤에프 코리아는 1세대 수상스포츠 전용 무전기,  2세대 산업현장, 레스토랑, 병원 등 현장 전용 무전기와 더불어 골전도 헤드셋 무전기 시장을 아우르는 라인업을 갖추게 되었다. 최근 아마존, 쇼피 등 해외 유통채널에 입점해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로까지 시장을 넓혀나가고 있으며 올해 베트남, 싱가포르 등 아시아 국가에 제품을 수출할 예정이다.

 

 또한 스포츠 레저에 특화 된 제품으로서 그중 사이클 동호인들에게 큰 인기를 받고 있으며, 각종 그란폰도 대회의 스폰서 업체로 등록하여 홍보를 이어나가고 있다.

 

 ㈜디앤에프 코리아 유형석 대표는 무선 PTT와의 연동으로 리얼엑스투의 활용도가 높아졌다며 ‘무전기는 리얼엑스투’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올 한 해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고객과 더욱더 가까워지는 한 해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덧붙여 앞으로 리얼엑스투가 자전거 시장을 넘어서 캠핑, 낚시 등 다양한 레저, 산업현장 시장에서 의미있는 제품이 되기를 바란다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