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 온스테이

 

겨울이 가고 그동안 뜸했던 야외활동이 많아지는 계절이 왔다. 건조한 날씨가 이어지는 봄철인 만큼 야외활동으로 인해 몸, 옷 등 미세먼지가 많이 묻어나게 된다. 이러한 옷들을 세탁을 하면서 찌꺼기가 미처 다 빠져나가지 못하고 세탁기 내부에 남게 되는데 찌꺼기들은 세탁기 내부에서 물과 산소를 만나 세균이 번식하게 된다.    

이로 인해 발생하는 악취는 섬유유연제를 많이 쓴다고 하더라도 빨래에서 나는 퀴퀴한 냄새가 해결되지 않아 고민하는 주부들이 많아지고 있다. 세탁기를 오래 사용한 유무를 떠나 사용한지 얼마 되지 않았더라도 이런 냄새가 난다고 하는 사람이 많다. 이것은 ‘세탁기청소’가 미흡했기 때문인데, 요즘같이 미세먼지가 많을 때 세탁을 하면서 찌꺼기가 세탁기 내부에 남아있기 때문에 악취를 유발하게 된다.

또한 내부에 남아있는 찌꺼기가 빨래에 묻어나오면서 아이들의 피부를 자극하여 나쁜 영향을 미치게 되는데 이를 예방하는 방법엔 여러 가지가 있다. 세탁기청소업체를 통해 청소하는 방법과 세탁조 클리너를 통해 청소하는 방법이 있다. 세탁기청소업체는 부르기 번거로운 점, 세탁기 크기에 따라 청소하는 비용이 달라지는데 가격이 만만치 않다. 그러나 집에서 간단하게 드럼세탁기, 통돌이 세탁기 세탁조 청소하는 법과 세탁기를 작은 비용으로 관리하는 방법이 있으니 효과적으로 빨래 냄새 제거, 세탁기 통세척으로 관리 하는 것이 중요하다.

온스테이 세탁조 클리너는 간편하게 세탁조 청소를 할 수 있다. 세탁기에 넣고 불림코스로 세탁을 하면 된다. 성분 또한 EM효소와 자연유래 성분을 사용하여 노케미족 뿐만 아니라 아이를 키우는 주부들에게도 인기를 끌고 있다.

EM효소란 유산균, 효모, 누룩균 등의 인체에 좋은 미생물들로 만들어진 천연의 미생물 복합체이다. 발효EM(Effective Microorganism) 효소의 역할은 세탁기내부에 있는 냄새를 제거하며 세균과 곰팡이를 제거해준다. 또한, 세탁조 클리너를 꾸준히 사용함으로써 세탁기 내부의 부식을 막아주는 역할을 한다. 드럼세탁기의 경우 고무패킹에 찌꺼기가 남을 수 있기 때문에 고무패킹 청소를 반드시 해줘야 한다. 실제로 많은 후기와 영상들을 통해 온스테이 세탁조 크리너의 세척력이 많은 화제가 되고 있으며 많은 사람들의 관심 속에 5차 완판을 달성했다.

온스테이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소비자의 편의와 고민을 최우선으로 하는 제품을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