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대교 눈높이, 수학 성적 향상 경연 프로그램인 ‘수포스타 시즌1’ 성료

이다견 | 기사입력 2020/08/13 [16:26]

대교 눈높이, 수학 성적 향상 경연 프로그램인 ‘수포스타 시즌1’ 성료

이다견 | 입력 : 2020/08/13 [16:26]

 

 


대교 눈높이의 AI 학습 써밋 수학에서 진행한 수학 성적 향상 경연 프로그램인 수포스타 시즌1’이 지난 83일을 끝으로 6개월간의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우리는 수포스타는 작년 12월부터 전국에 있는 수학 포기자(이하 수포자’)를 모집하고 최종 5인을 선발하여 지난 2월부터 8월 초까지 약 6개월간 수학 성적을 향상시키는 과정을 유튜브를 통해 여과없이 보여주는 프로그램이다.

 

 

대한민국 최초로 청소년 웹 예능을 표방한 우리는 수포스타시즌1은 키즈 영상과 성인을 위한 영상으로 양분된 웹 콘텐츠 시장에서 소외된 청소년들을 위한 교육용 웹 예능의 시초라는 점에서 큰 의미로 평가받고 있다.

 

이 프로그램을 총괄한 대교의 김연화 전무는 “수포자가 사회적 문제로까지 대두되고 있는 상황에서 수학을 포기한 학생들을 선발하여 6개월 동안 개인별 맞춤 학습을 제공하는 AI학습인 써밋 수학을 통해 단기간 수학 성적을 향상시킬 수 있다는 놀라운 변화를 보여주고자 했다. 누구나 포기하지 않고 도전하면 수학에 재미를 붙이고 성적을 향상시킬 수 있다는 사례를 보여주고자 했던 것이 바로 이 프로그램의 기획 의도”라고 설명했다.

 

 

특히, 최종 순위 발표를 앞둔 마지막 촬영 현장에서는 수포자 5인이 직접 자신의 수학 성적 향상기를 프레젠테이션 방식으로 소개하는 코너가 마련되었다는 소식에 수학 성적 향상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과 학부모들이 그 내용에 주목을 하고 있다.

 

최종 순위 발표를 진행했던 마지막 촬영 현장은 사전 MC계에 넘버원으로 불리는 MC딩동이 사회를 보며 훈훈한 마무리를 짓는데 큰 역할을 했다는 후문이다.

 

5인 중 최종 1등에게 500만원, 2~5위까지 차등으로 지급되는 장학금을 받는 사람은 누가 되었는지 유튜브 써밋tv’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시즌1의 호응에 힘입어 우리는 수포스타시즌2를 준비하고 있다는 소식에 과연 시즌2에는 어떤 수포자들이 또 한번 단기간 놀라운 수학 성적 향상의 기적을 쓰게 될지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더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