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그룹·관계사 유튜브 채널 통합 개편

▲ 하나금융그룹 유튜브 채널 '하나TV'가 새롭게 선보인 '웃음주식회사'
▲ 하나금융그룹 유튜브 채널 '하나TV'가 새롭게 선보인 '웃음주식회사'

[공감신문] 염보라 기자=하나금융그룹은 추석을 앞두고 그룹과 관계사의 공식 유튜브 채널을 '하나TV'로 통합 개편했다고 29일 밝혔다.

하나금융은 이번 개편을 통해 하나TV와 관계사 유튜브 채널을 통합했다. 하나TV는 예능 중심, 하나은행·금융투자·카드·캐피탈 등 관계사 채널은 정보 전달 중심의 컨텐츠를 내세워 금융소비자들과의 소통을 확대해 나간다는 복안이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하나TV의 주요 컨텐츠는 '웃음주식회사' '라떼의 전설' '멍하냥' 등이다. 웃음주식회사는 개그콘서트 출신 개그맨 3인방이 웃음과 힐링이 필요한 손님들의 사연을 받아 웃음을 배달하는 내용의 컨텐츠다. 라떼의 전설은 예능 대부 임하룡씨가 각 분야의 레전드들과 함께하는 과거 스타 초청 추억소환 프로젝트이며, 멍하냥은 사랑이 필요한 유기견·유기묘의 입양을 지원하는 동물 관찰 예능이다.

한편 하나금융은 하나TV 신규 프로그램 론칭을 기념해 '웃음주식회사 세븐데이즈' 이벤트를 마련했다. 7일간 진행되는 웃음주식회사 퀴즈를 유튜브 댓글을 통해 응모해 모두 맞춘 고객에게 에어팟, 갤럭시핏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하나금융그룹 사회가치팀 관계자는 “하나TV를 손님 중심의 콘텐츠 채널로 새롭게 개편함과 동시에 유튜브 구독자 수 19만명 돌파와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기념해 감사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손님들과 활발히 소통하고 즐거움을 전하는 금융권 대표 채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