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_당현함
 사진제공_당현함

최근 외부 활동의 자제 권고가 내려지며 백화점, 마트와 같은 오프라인 마켓의 매출은 급감하고 있다. 특히, 요식업계에 근무하는 소상공인들의 입지도 점점 작아지고 있는 추세다. 

 

반면. 인터넷 신규가입을 찾는 소비자는 점차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현상이 나타난 이유로는 실내소비문화가 자리잡았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또한, 인터넷 가입경로 중 오프라인 대리점을 제외하고 고객센터, 인터넷 비교사이트의 매출량도 큰 폭으로 늘어났다.

 

SK, LG, KT올레 등 인터넷TV결합샇품의 관한 신규가입 문의는 전년대비 30%가량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뿐만 아니라 인터넷 비교사이트의 방문율도 대폭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인터넷 비교사이트란, LG헬로비전, SK브로드밴드, KT올레, LG유플러스 등 요금상품들을 한눈에 비교할 수 있는 사이트로, 전문적인 인터넷 설치도 가능해 최근 인기를 얻고 있다. 인터넷 비교사이트는 고객센터 대비 10%이상 더 많은 인터넷설치현금을 받을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대표 온라인 인터넷 비교사이트 ‘당현함’ 관계자에 따르면 “인터넷가입현금지원은 어느 통신사나 동일하게 하지만, 본사 고객센터 대비 더 많이 지급하는 곳은 비교사이트 뿐”이라고 말하며 “인터넷 비교사이트는 인터넷티비 현금많이주는곳, 인터넷가입 사은품많이주는곳 등의 타이틀이 붙을 정도로 보다 많은 금액을 보장한다.”고 덧붙였다.

 

다만, 현재는 인터넷 비교사이트간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이는 지난해 시행한 경품고시제 때문. 경품고시제는 인터넷변경 현금지급의 오남용을 막고자 시행된 인터넷 단통법으로 법을 어길 시 200만원 상당의 금액을 부과한다.

 

이러한 연유로 인터넷 비교사이트는 가이드 라인의 최대 기준치 금액을 지급하고 있다. 근래에는 상대적인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빠른 지급을 시행하는 사이트도 생겨난 것으로 파악됐다.

 

‘당현함’ 사이트 역시 같은 행보를 보이고 있다. ‘당현함’은 KAIT(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의 승인을 받은 공식 법정기업으로 800건이상의 설치후기와 무사고 기록을 연일 유지하고 있어 화제를 모은바 있다. 또한, 4시 이전 설치 건은 당일에 현금사은품을 지급하고 있어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았다.

 

이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당현함’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