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하면서 겪는 불편함은 여러 가지다. 곰팡이, 누수, 각종 악취 등 다양한 요소가 삶의 질을 저하하므로 어떤 문제든 빠르게 처리해야 한다. 사실 하수구 냄새제거나 각종 악취 제거, 곰팡이 제거, 누수/방수시공 등을 처리해주는 업체 수는 많으나, 전문지식 및 서비스 부족과 과한 가격 측정으로 불편을 겪는 경우도 있다. 

 

이에 ‘한국실내환경시공협회’에서는 해당 문제를 해결하고 업체와 고객이 모두 서로 만족할 수 있는 방향을 제시했다. ‘한국실내환경시공협회’는 사단법인으로 냄새 전문 진단, 냄새 차단 및 곰팡이 제거, 미세먼지 방충망 설치 등의 업체를 회원사로 확보하고 고객에게 좋은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재 유능한 시공업체를 꾸준히 회원사로 확보하고 있으며 엄격한 기준을 통과한 업체에게만 민간자격증을 발급하고 있다. 또한 협회를 통해 대량시공을 수주하며 시공업체를 찾는 고객과 시공회원사를 연결해 빠르게 작업하도록 했으며 회원사를 계속해서 신청 받고 있다.

 

가정에서 발생하는 모든 시공 카테고리의 회원사를 확보해 고객이 가까운 곳을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해 편의성을 높였으며 어떤 문제든 ‘한국실내환경시공협회’에 연락하기만 하면 바로 해결되도록 해서 회원사가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게 했다.

 

 사진 설명 : 한국실내환경시공협회 대표 회원사 웅이아저씨의 교육장면
 사진 설명 : 한국실내환경시공협회 대표 회원사 웅이아저씨의 교육장면

‘한국실내환경시공협회’ 협회 회장인 실내하수구냄새제거업체 ‘웅이아저씨’ 이한웅 대표는 “실력과 친절함을 겸비한 시공업체가 오더의 부족으로 곤란함을 겪고 있는 것을 많이 보고 있다. 또한 가정에서 생기는 시공관련 문제를 해결할 업체를 찾는데 곤란을 겪고 있는 고객님을 많이 겪었다. 이에 우리 협회는 이 부분을 해결해 드리고, 양측 모두 만족하실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며 발전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한국실내환경시공협회’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대표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