쌀쌀한 날씨의 늦가을 정취는 따뜻한 색감과 때로는 베이지 색상으로 풍부함을 더한 스타일 연출이 잘 어울린다.

 

너무 밝은 색상은 추워보이게 만들 수가 있으며 날씬한 연출보다 빈약한 느낌이 들 때도 있어 일상 코디에서부터 헤어스타일을 정하는 과정에 이르기까지 톤 다운이 중요한 역할을 한다.

 

준오헤어 동탄호수점의 민지 디자이너는 1:1 맞춤컬러 연출에 풍부한 경력을 가진 스타일리스트로 올해 가을과 겨울 분위기에 맞춘 톤 다운 컨셉을 선보인다.

 

머리카락의 기본 색상은 얼굴 톤에 영향을 주는 중요한 밑바탕이 된다.

 

염색이나 톤 다운 선택만으로도 전체 의상코디와 잘 어울리는 스타일 연출이 가능하며, 피부톤과 잘 어울리도록 바로잡아 주거나 특별한 만남이나 행사 목적에 맞춰 자신을 더욱 돋보이게 만든다.

 

톤 다운 시술에 있어 가장 중요한 점은 일정한 손기술로 헤어 색상의 얼룩짐 없이 일관성 있게 전반적인 분위기를 맞춰야 하는 점에 있다.

 

염색 시술 과정에서 톤 다운 연출에 실패하게 되는 사례는 대부분 염색 후의 발색 결과가 고르지 않아 재시술을 진행해야 하는 경우로 더 많은 시간을 들여야 하며 모발 손상의 걱정도 뒤따르는 만큼 충분한 경험을 갖고 더욱 전문적인 시술로 스타일을 맞출 수 있는 디자이너가 직접 관리해야 더 나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동탄호수점 민지 대표디자이너는 “톤 다운 헤어 스타일 연출은 안면 전체의 피부톤과 얼굴형 그리고 헤어스타일의 기본 형태에 따라서 달리 적용된다. 올해는 사회적거리두기 운동 등 방역활동이 오랜기간 지속되면서 다양한 색상의 마스크를 착용하는 등, 예전과 다른 형태의 톤 다운 연출이 더욱 요구된다.”고 전했다.

 

이어 “고객 한 분을 대하며 원하는 스타일 맞춤으로 시술을 진행하며 염색으로 인한 모발손상을 최소화 하는 등 마스크를 착용한 상태에서도 자연스러운 연출을 통해 방문하신 분들의 고민을 덜어드리고 있다.” 밝혔다.

 

준오헤어 동탄호수점은 가을맞이 유니크 톤 다운과 더불어 네이버 modoo!를 통해 예약 안내 및 11월 프로모션 행사를 진행한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