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 : (주)인프랩  © 장지영
▲ 사진제공 : (주)인프랩  © 장지영

9일 인프런은 서비스에 업로드 된 강의 영상이 합계 1000만 뷰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IT 분야 실무 교육 시장에서 독보적인 두각을 나타낸 인프런은 37만 수강생을 기반으로 국내 최고 직무 교육 서비스로 외연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인프런은 주식회사 인프랩이 만든 온라인 교육 서비스다. 

 

‘정보(Infomation)’ + ‘배우다(Learn)’ 라는 의미를 담은 인프런은 프로그래밍, 데이터 분석, UX/UI, 프로덕트 디자인, 보안 등 IT 업계에서 일하는 직장인의 커리어 성장을 돕는 온라인 강의 플랫폼으로 IT 분야의 취업을 준비하는 취준생과 현업 종사자들이 주로 이용하고 있다. 2015년 12월 첫 강의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2020년 11월 1,099 여개의 IT 분야 커리어 성장에 필요한 강의 콘텐츠를 수강할 수 있다. 

 

2020년 11월 현재 수강생 37만 명, 누적 온라인 강의 영상 뷰 1000만 회를 달성했다. 인프런에 따르면 이용자들이 조작이 관여되지 않은 개인이 직접 올린 수강 리뷰는  2만 3천여개를 기록했다.

 

인프런은 강의 1000만 뷰 돌파를 기점으로 2021년 ▲지식공유자 1:1 멘토링 서비스를 오픈하고, 2020년 하반기에는 학습자의 편의를 돕는 ▲북마크와 ▲노트 기능을 선보이며 수강생의 학습 기능 강화에 힘을 실었다. 또한 ▲카테고리를 기존 IT 프로그래밍에서 크리에이티브, 업무스킬, 라이프로 확장하며 취준생과 직장인의 커리어 성장에 초점을 둔 서비스 고도화에 본격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인프런은 2015년 생활코딩, 왼손코딩 등 유튜브에 업로드 된 주요 무료 프로그래밍 강의를 체계적으로 수강하는 시스템을 제공하며 입소문을 타기 시작했다. 현재는 프로그래밍 | 디자인 | 마케팅 | 업무스킬 | 앱/웹 개발 등 다양한 개발, 크리에이티브, 업무스킬 분야의 킬러 콘텐츠를 확보하며 IT 분야 커리어의 선순환을 일으키는 지식 생태계를 만들어가고 있다. 

 

수강생에게 필요한 IT 분야 실무 지식을 손쉽게 찾을 수 있고, 각 분야 경력 실무자의 프로젝트 후기와 생생한 노하우를 습득할 수 있다. 또한 실제 취업에 필요한 포트폴리오 제작, 코딩테스트, 웹디자인 자격증 준비 가이드 같은 유용한 정보들도 찾아볼 수 있다.

 

인프랩 이형주 대표는 “양질의 프로그래밍 강의로 시작한 서비스가 어느덧 강의 수강 1000만 뷰를 기록하며 활기 넘치는 커리어 성장 서비스로 자리잡게 됐다”며 “인프런은 앞으로도 건강한 지식공유 생태계를 조성하고 ‘연결’에 초점을 둔 온라인 실무 교육 서비스로 새로운 가치와 비전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