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 이천청솔기숙학원
▲ 사진제공= 이천청솔기숙학원

 

36년 전통의 대입 재수기숙학원 ‘이천청솔기숙학원’은 2022학년도 수능을 대비하는 재수생들을 위해 ‘선행반’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재수선행반 과정은 2020년 12월 6일(일)부터 2021년 2월13일(토)까지 진행하는 수업으로 국,영,수 수능 개념정리부터 공부방법까지 모두 정리해 주는 반이다

 

현재 수학에 대한 수험생들의 추세는 기초개념 부재, 집중력 부재가 심각하다. 수학강화를 위해서 한반당 수학 선생이 배정된다. 담당 선생은 개개인들의 실력에 맞춰 학습량을 정해 주고 일주일에 한번씩 청솔자체교재 진도체크를 받아야 하며, 이때 개별적 질문도 가능하다. 개인 임의로 교재를 공부하면서 언제 끝낼 것인지, 어떻게 끝낼 것인지 옆에서 도와주는 시스템이다. 관계자는 “이렇게 6개월 정도면 2등급까지의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이라 밝혔다.

 

 

또한, 국어는 독서, 문학, 중 비문학 독해편이 결국 국어점수의 핵심이다. 본원생 모두는 자체 제작한 독서자료를 읽어야 한다. 월(인문), 화(사회), 수(예술), 목(과학), 금(기술), 토(어휘 테스트)까지 영역별로 글을 읽고 요약을 하는 훈련을 반복하면 독해 능력이 현저히 나아진다. 독해를 위한 수능필수 어휘와 문학용어를 암기하고 주말마다 영어 단어처럼 테스트를 통과해야 한다. 12월 선행반에서 요약훈련을 하면서 지문분석 방법을 빨리 터득해야 한다.

 

이와 함께 매일 밤 11시까지 자율학습을 진행하는데, 개인별 질의응답 시스템이 매우 잘 되어 있다. 본원이 배출한 합격생들이 공통점으로 말하는 것이 ‘이천청솔기숙학원은 질문을 충분히 할 수 있는 시간을 주며, 매우 친절하게 질문을 받아준다’고 말을 전하고 있다. 여기에 공동생활을 통해서 경쟁을 실시해 동료간에 서로 동기 부여도 주고받는다. 아울러 국어, 영어, 수학 강사가 각 팀을 짜 컨설팅을 실시한다. 이를 통해 일주일 단위로 주말 모의고사를 치르고 취약한 부분을 중점적으로 보완해 준다.

 

이천청솔기숙학원 관계자는 ”학생들이 학습에만 전념할 수 있는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휴식공간과 200평 규모의 실내체육시설, 적정한 영양공급을 위한 직영 식당 운영, 숙면을 위한 2인 1실 시설, 무료 세탁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고 하며 “학생들의 스트레스를 최소한으로 줄여 학습 능률을 높이고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재수의 성패는 초기집중이 관건이다. 내년 수학능력 시험이 2021년 11월 18일 (목)이다. 또한, 12월 6일 개강 후, 12월 13일(일), 12월 27일(일)에 개강하는 반도 있다.

 

재수선행반과 관련된 자세한 상담문의는 이천청솔기숙학원 공식 홈페이지 및 대표 전화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