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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손보, 소비자중심경영 '명예의 전당' 수상

7회 연속 CCM 인증 획득

염보라 | 기사입력 2020/12/04 [14:21]

한화손보, 소비자중심경영 '명예의 전당' 수상

7회 연속 CCM 인증 획득

염보라 | 입력 : 2020/12/04 [14:21]

▲ 한화손해보험 본사 전경  © 한화손해보험


[공감신문]염보라 기자=한화손해보험은 제25회 소비자의 날 기념식에서 ‘명예의 전당’ 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명예의 전당은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7회 연속 인증을 획득한 기업에게 주어지는 시상이다.


CCM 인증은 기업이 상품·서비스를 기획하고 판매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2년마다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해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제도다. 한화손해보험은 2008년 최초 인증 이후 7회 연속 획득했으며 2015년과 2019년에는 공정거래위원회 위원장 상을 수상한 바 있다.

 

한화손해보험은 지난 2012년 고객중심경영을 선포한 이래 대표이사 직속 소비자보호 독립조직을 신설하고 상품전문가를 배치했다. 아울러 임직원 CCM실천리더를 임명하는 등 전사적인 CCM 문화 정착에 힘쓰는 동시에 소비자 평가단 운영, 비대면 서비스 개발과 같은 대고객 접점도 확대해 왔다. 

 

한화손해보험 관계자는 “앞으로는 디지털 서비스 역량을 강화해 고객가치 제고에 앞장서는 초우량 손해보험사로 한걸음 더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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