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씨케이앤비
▲ 사진제공=씨케이앤비

정품인증 위조방지 서비스기업 씨케이앤비(대표 배기혁)가 유통관리를 통해 고객사 제품의 불법복제품 방지와 벤더사 유통의 투명함을 돕는다고 밝혔다.

 

씨케이앤비에 따르면 최근 코로나 여파로 인해 오픈마켓 및 각종 SNS상의 온라인 쇼핑 사용률의 증가로 불법복제품의 새로운 유통라인이 생기면서 제조사 및 브랜드사들의 피해가 커지고 있다. 

 

이전까지는 제조사가 일반 바코드를 통해 제품을 입·출고할 경우 모두 동일한 번호로 확인돼 어떤 제품을 어떤 벤더사로 유통했는지 알 수 없기 때문에 사실상 유통관리가 어려웠다.

 

이에 히든태그는 제품의 입-출고를 관리할 경우 고유한 정보를 가지고 있는 라벨이 부착된 제품을 벤더사에 유통하기 때문에 제품추적 뿐만 아니라 정/가품여부도 동시에 확인 가능하다.

 

히든태그 라벨을 통해 생산, 유통, 소비의 전 과정을 기록, 열람할 수 있는 공급망 관리 시스템과 소비자 모니터링을 비롯해 판매추이 모니터링, 벤더 모니터링, 시장 모니터링 등 제품별 고유 인식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유통 역추적 기능 서비스를 고도화 하면서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 유통관리까지 가능한 글로벌 유통관리 서비스를 고객사들에게 공급할 수 있게 됐다.

 

다양한 정품라벨 샘플 디자인을 비롯해 제품의 알맞은 라벨 타입 및 종류, 고객 맞춤형 라벨 옵션과 제품 소재별 적용 가능한 맞춤 라벨의 관한 정보와 함께 히든태그 스캔을 통해 얻을 수 있는 다양한 분석데이터의 대한 정보도 담겨져 있다.

 

한편, 히든태그는 제품의 모양에 맞게 일반형과 와이드형의 라벨을 선택할 수 있으며 어펜드형과 특수형의 형태도 제공하고 있다. 또한 라벨복제를 방지하기 위한 파쇄형과 난수번호로 보안을 강화시킨 스크래치형, 지정된 위치에 절취선을 넣은 패키지 봉인형도 제공하고 있다.

 

또한 다양한 신소재를 통한 라벨도 공급하고 있는 가운데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홀로그램을 비롯해 이벤트용으로 많이 사용되는 유포지와 아트지, 부착면에 잔여물이 남아 탈착이 표시되는 보이드형 등 다양한 제품들을 공급하고 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