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지포스 RTX2060, GTX1660Ti 그래픽카드가 출시됐다는 소식에 PC방 업계도 술렁이고 있다. PC방창업 시 빼놓을 수 없는 고려사항 중 하나가 바로 그래픽카드의 사양이다. PC게임과 가장 밀접한 관계가 있는 부품으로 게임을 위해 PC방을 찾는 사람은 그래픽카드 사양을 가장 먼저 따진다.    

엔비디아 지포스 RTX2060 그래픽카드가 출시됨에 따라 2년 넘게 PC방 안방을 차지하던 GTX1060을 빠르게 대체하고 있다. 또한 해외 온라인 쇼핑몰에서 이미 모습을 드러낸 GTX1660 시리즈의 국내 출시도 임박함에 따라 PC방창업을 계획하던 예비창업자의 움직임도 빨라지고 있다. 그래픽카드의 변화 시기는 피씨방창업 최적기로 인식되기 때문이다. 

하지만, 고가인 최신형 그래픽카드를 모든 PC에 세팅하는 것은 부담이 따를 수밖에 없다. 따라서 운영 및 홍보를 고려해서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전략적 세팅이 필요하다.

PC방 프랜차이즈 브랜드 스타덤PC방 관계자는 “최근 잇따라 출시되는 고사양 게임을 즐기는 고객은 최신 사양의 그래픽카드가 있는 PC방을 찾기 마련이지만, 그렇다고 최신 그래픽카드로 일괄 도입 또는 교체하는 것은 비용 부담이 커 전략적인 세팅 전략이 필요하다”면서 “매장 전체 규모와 가성비를 고려해야 하는데, 예산에 따라 프리미엄석에는 최신 그래픽카드 RTX2080을, 일반석에는 RTX2060 또는 GTX1660Ti 모델을 구분하여 사용하는 등 정확한 상권과 매장분석을 통해 PC를 세팅하는 전략이 요구되는 시점이다”고 설명했다.    

그래픽카드 사양의 변화에 따라 경력 20년 이상의 스타덤PC방 점포개발팀도 발 빠르게 움직이면서 단계적인 업그레이드 전략을 제시하고 있다. 이와 함께, 스타덤PC방은 2019년 전국 입점현황표 및 패밀리브랜드 '압구정 봉구비어(수도권본부)', '순남시래기', '스마일멀티방', '지금, 보고싶다'의 협력 점포개발팀과 연계한 분석 정보를 필요에 따라 기존 가맹점과 예비창업자에게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실제, 스타덤PC방 안산선부점(100대 규모)은 오픈 첫 달 매출 7천만원을 기록하는 등 매장 입지 효과를 톡톡히 보았다. 매장 입지가 스타덤PC방의 독자 아이템과 어울러져 매출 상승으로 이어지는 사례도 나온다. 아산본점(80대 규모 )의 경우 2018년 1~5월  매출은 1억7천5백여만원으로 전년 동기간 대비 63% 상승했으며, 용인본점(100대 규모)의 경우 같은 기간 매출은 2억6천8백여만원으로 전년 동기간 대비 73%의 상승률을 보였다. 

점포개발팀의 입지 분석에 스타덤PC방의 대표적인 독자 아이템이 경쟁력을 더하면서 매출 상승으로로 이어지고 있다는 분석이다. 게임하면서 동영상 시청이 가능한 듀얼 ‘헤드업모니터’, 게임과 모바일 게임을 동시에 할 수 있는 ‘아이터치모니터’, UV살균시스템이 장착된 스마트책상 ‘UV클린데스크’와 ‘UV클린헤드셋박스’ 등 차별화된 아이템을 꾸준히 개발해 아이템 및 인테리어에서 경쟁력 있는 브랜드로 성장세를 이어가는 모습이다. 

또한, 스타덤PC는 제1금융권 본사와 직접 제휴로 창업대출을 지원한다. ‘압구정 봉구비어’ 수도권지사, ‘순남시래기’, ‘스마일멀티방’, ‘지금, 보고싶다’ 등을 성공시킨 스타덤PC 본사의 능력을 높이 평가 받으면서, 개인에 신용도에 따라 대출 금액 및 조건에 차이가 날 수는 있지만, 최대 1억원 대출에 무이자 1년 혜택을 지원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그래픽카드의 사양이 업그레이드 출시되는 시점은 피시방창업 최적기로 꼽힌다”면서 “스타덤PC는 다양한 정보분석으로 단계별 그래픽카드 업그레이드 전략 제시와 함께 지원책을 마련하여 기존 및 신규 가맹점의 안정과 매출 증대를 꾀할 것”이라고 전했다.  

창업 문의 등 보다 자세한 사항은 스타덤PC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대표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