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과체중, 비만인구는 10년간 50%가 증가했다고 한다. 이렇게 지구가 무거워지는 반면, 사람들은 더욱 더 날씬하고 아름다워지고 싶어하며 외모에 관심을 쏟는다. ‘다이어트가 최고의 성형이다’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이는 외모에 큰 영향을 주는 요소다. 

하지만, 체중감량은 ‘여성들의 평생 숙제’라고 할 정도로 성공하기는 매우 힘들다. 요즘은 여성뿐만 아니라 남성, 어린 학생들까지도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 

보다 날씬하고 아름답게, 건강한 삶을 위해서 필요한 다이어트. 그 성공 요소에 대해 알아보기 위해 청주다이어트한의원으로 알려진 규림 한의원 조혜린 원장을 찾아가 몇가지 조언을 구했다.

조 원장에 따르면 “몸이 제 기능을 못하게 되면 그에 따른 이상증상이 나타나며, 이는 비만 혹은 피부질환, 여성의 경우 여성질환으로 나타나게 된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서는 내부의 원인을 치료하고 올바른 생활습관을 잡는 것이 중요하다. 이를 통해 건강을 회복해야 요요현상이 발생하지 않을 수 있다.”고 말했다.

즉, 원푸드 및 굶기 등 다양한 감량 방법들이 있지만 오래 지속할 수 없고, 영양 불균형 등으로 인한 이상 증상들을 유발하여 심각한 요요현상이 올 수 있다. 체중감량은 체질에 근거하여, 근본 원인을 개선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는 것이다.

특히 한방다이어트의 장점인 근본적인 체질 개선 등에 필요한 치료와 다이어트한약 복용은 요요없는 방법으로 젊은 여성층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청주 규림 한의원은 체질파악을 통한 비만원인을 찾아내는 것은 물론 식습관, 생활습관, 신진대사 이상 등 다양한 비만 원인에 맞는 맞춤 치료와 한약 처방을 통해 비만을 치료한다. 여기에 생활습관 관리를 위한 일대일 프로그램 진행을 통해 확실한 체중감량 성공 포인트를 제공하고 있다. 

다이어트한약을 떠올리면 먹기 불편하다는 생각이 들지만, 규림 한의원에 따르면 복용이 용이하게끔 환과 캡슐형태로 제공하고 있어 바쁜 현대인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요법을 전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청주다이어트한의원으로 규림은 16년 전통으로 국내/외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체계적인 치료 방법으로 피부, 여드름, 한방성형, 여성질환 등 내부 문제 해결을 통한 전신의 균형 잡힌 치료에 특화된 것이 알려져 젊은 여성들의 많은 문의를 받고 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