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녀 모두에게 자녀의 탄생은 삶을 크게 바꾸는 계기가 된다. 특히나 아이를 낳게 되는 여성은 몸의 변화까지 느끼게 된다. 몸이 달라지면서 삶에도 여러 가지 변화들이 생기게 된다. 출산을 하게 되면 단순히 질만 늘어나는 것이 아니라 허리와 골반에도 영향을 주어 다양한 생활 속 변화를 겪는다.
 
신혼 초반에는 크게 느끼지 못 하지만 회를 거듭하고, 출산까지 하게 되면 질이완이 예전 같지 않고, 외음부의 변화도 생기기 때문에 여성들이 자신감이 많이 저하가 된다. 그래서 질 이완에도 일정부분 도움을 준다고 잘 알려진 케겔이 많은 여성들에게 인기이다. 하지만 제대로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6개월 이상의 꾸준한 운동이 필요하기 때문에 빠른 결과를 보아야 하는 여성이나, 현재 질이완으로 고통을 받아 빨리 효과를 보고 싶은 사람에게는 적합하지 않다.
 
출산을 하면서 질탄력은 떨어지고, 노화와 폐경으로 인해 더욱 더 탄력을 잃게 된다. 질탄력은 성감저하로 이어지고, 배우자도 만족감을 느끼지 못해 외도와 같은 문제가 발생한 사례도 있다고 한다. 특히 질이 이완되게 되면 헐거워진 사이로 공기주입에 의해 소리가 나는 질방귀 현상이 나타나거나, 요실금, 질염과 같은 부차적인 문제도 생기는만큼 질이완은 여성의 건강을 위해서라도 치료가 필요하다.
 
이를 치료하는데 가장 잘 알려진 치료가 이쁜이수술이라는 질축소성형이다. 늘어진 질을 복원해서 탄력을 잃은 질 안쪽부터 입구까지 조여주는 치료이다. 치료를 하게 되면 쳐진 골반근육도 교정하는 효과가 있어 요실금, 질염의 개선효과도 있다. 허나 직경을 줄이는 것에만 집중하면 치료 후에 관계 시 통증을 느낄 수 있기에 세심한 치료가 필요하다. 또한 수술을 받는 여성을 중점으로 하여 펴진 질주름을 잘 복원시켜 민감하게 반응할 수 있도록 하는 방향의 치료도 중요하다.
 
여의사산부인과 남양주 김란산부인과 측은 ”이쁜이수술은 중년여성뿐만이 결혼을 앞둔 여성도 많이 찾는 치료이다. 빨리 치료를 해서 결과를 보고 싶다고 해서 무작정 가격만 보고 결정하는 것은 좋지 않다. 해당 병원의 의료진은 개인에 맞는 치료가 가능한 것인지, 경험은 많은지 꼼꼼하게 따진 후 이쁜이수술을 하여 질축소와 함께 부가적으로 나타나는 요실금이나 질염과 같은 증상을 함께 해결할 수 있는 방향으로 치료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