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HOME 생활/문화
결혼정보회사 듀오, 부모님 첫인사 앞두고 ‘선물’과 ‘만남 장소’ 가장 고민돼

연인의 부모님을 처음 만나는 자리를 앞두고 미혼남녀가 가장 걱정하는 것은 무엇일까?

국내 1위 결혼정보회사 듀오(대표 박수경)가 3월 4일부터 3월 11일까지 미혼남녀 총 368명(남 182명, 여 186명)을 대상으로 ‘연인 부모님 첫인사’ 관련 설문 조사를 실시했다.

결혼정보회사 듀오 설문 결과, 연인의 부모님을 처음 만날 때 주로 고민하는 것은 ‘선물’(29.9%)과 ‘만남 장소’(26.1%)였다. 남성은 ‘선물’(36.8%)과 ‘만남 장소’(27.5%), 여성은 ‘만남 장소’(24.7%)와 ‘대화 주제’(24.7%)를 가장 많이 걱정했다.

첫인사 자리에서 드리기 좋은 선물은 ‘건강 보조 식품’(38.6%)이 1위를 차지했다. ‘소고기’(23.1%), ‘꽃다발’(15.2%), ‘과일 바구니’(6.5%) 등의 답변이 뒤따랐다.

결혼정보업체 듀오 관계자는 “부모님 첫인사 시기에 대한 남녀의 생각 차이를 알 수 있는 설문이었다.”며, “부모님에게 연인을 소개하고 싶다면 상대방의 의사를 먼저 묻고 약속을 잡아야 한다. 만일 상대방이 거절의 의사를 비쳤음에도 만남을 강요한다면 갈등의 원인이 될 수도 있다”고 조언했다.

인터넷뉴스팀  news@gokorea.kr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푸드·패션뷰티 | 교양공감
여백
여백
시사공감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