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HOME 사회
한국고용정보원·병무청, 병역진로설계 지원 업무협약 맺어대전청사서 협약식...직업선호도검사(S형) 등 제공 예정
워크넷 직업선호도검사(S형) 수검화면(좌) 및 온라인청년센터 모바일 화면(우) / 한국고용정보원 제공

[공감신문]김대환 기자=한국고용정보원은 병무청과 정부대전청사 병무청 소회의실에서 입대 전 병역진로설계 지원 및 기관 상호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고용정보원 직업선호도검사(S형) 관련 서비스 및 관련 전문가 자문 지원 ▲고용정보원 온라인청년센터 각종 서비스 안내 및 홍보 지원 등이다.

직업선호도검사(S형)은 고용노동부와 고용정보원이 만 18세 이상을 대상으로 개발한 심리검사로 일자리포털 워크넷에서 제공된다.

이 검사는 ▲개인이 좋아하는 활동 ▲자신감 있는 분야 ▲관심있는 직업 등을 측정해 개인에게 적합한 직업을 알려준다.

온라인청년센터는 각종 청년정책과 무료 청년공간 정보를 모은 사이트로, 매일 8시부터 22시까지 실시간 카카오톡 채팅 상담 서비스도 이뤄진다.

이재흥 한국고용정보원장은 “이번 협약 체결로 입대 전 장병들의 병역진로설계 지원 체계를 구축하는 데 고용정보원이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며 “청년들의 성공적인 군복무와 안정적인 사회진출을 위한 기반 조성에 기여할 것이다”고 기대감을 내비쳤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책문화·스포츠 | 교양공감
여백
여백
시사공감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