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 아산은 이순신 장군의 영정을 모신 사당 '현충사'부터 충남의 유일한 민속마을로 역사와 전통을 간직하고 있는 '외암리 민속마을', 온양민속박물관 등 가볼만한 곳들이 많다.

또 국내 최초의 온천수를 이용한 신개념 테마온천 '아산스파비스'는 수치료 바데풀과 키즈풀, 사계절 이용 가능한 실외 온천풀을 갖추고 있어 온 가족이 함께 즐기기 좋은 건강테마온천으로 수도권에서도 1시간대면 도착할 수 있어 접근이 용이하다.

아산 여행시 허기진 배를 채워줄 맛집들도 곳곳에 위치하고 있다. 그중 아산 배방읍에 위치한 '안사마분식쎈타'는 호텔 주방 경력을 가진 안병복 쉐프가 운영하는 수제 분식집으로 현지 주민들이 추천하는 맛집이자 여행객들도 즐겨찾는 곳이다.

일반 분식집에서 흔하게 접하는 김밥, 떡볶이, 튀김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이곳의 음식들은 정성과 특별함이 담겨있다. 매일 아침 신선한 재료를 직접 준비하고, 참기름조차도 방앗간에서 직접 짜온 순 100% 참기름을 사용하여 요리한다.

특히 안사마의 시그니쳐 메뉴인 짜장떡볶이는 중식의 대가로 유명한 여경래씨로부터 직접 전수받은 특별한 요리로 짜장의 맛과 쫄깃한 떡의 식감이 좋아 인기가 높다. 또 잔치국수는 매일 아침 대멸치, 뒤포리, 다시마, 각종 야채로 정성껏 끓여낸 육수의 맛이 일품이다.

이곳은 음악과 책이 있는 문화공간을 지향하며 위생 안전 사업장 인증받은 청결 살균공간인데다 향수를 자극하는 인테리어를 갖추고 있어 데이트는 물론 외식장소로도 방문하는 고객들이 많다고 한다.

또한 모든 메뉴는 포장 주문이 가능하기 때문에 주변 관광을 위해 들렀다가 도시락으로 싸가는 여행객들도 상당수라는 후문이다.

안사마분식쎈타 안병복 대표는 “고향인 아산에 대한 애향심으로 아산의 특별한 분식집을 만들고 싶었고, 책과 음악을 좋아하여 고객분들과 함께 공유하고 싶었다. 이런 부분을 고객들이 알아주셔서 그런지 단골고객들이 자주 찾아 주신다"며 "앞으로도 항상 고객들이 즐겁게 식사하고 추억을 만드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