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에게나 오래도록 간직하고픈 소중한 순간이 있다. 그러한 바람을 주얼리에 봉인한다는 브랜드 슬로건을 가진 ODDBLANC(오드블랑)이 벤처기업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벤처기업인증이란 정부에서 기술, 경영혁신에 있어 뛰어난 능력을 보유한 기업의 육성을 위해 시행하고 있는 제도로 벤처인증을 획득하기 위해서는 재무, 기술성, 성장 가능성 등의 엄격한 평가기준을 충족해야 한다.

오드블랑의 베스트셀러인 인장 주얼리는 중세시대 유럽의 편지 봉인 방식인 ‘왁스씰’ 모양의 디자인으로 팬던트 안에 아기나 반려동물의 발도장, 고인의 지문 등을 새겨 넣은 ‘세상에 하나뿐인 나만의 주얼리’라는 독특한 특징을 갖고 있다. 국내 뿐만 아니라 이미 해외에서도 호평을 받으며, 온라인과 미국, 중국 등 오프라인 현지 업체들에게서 다양한 협업제안을 받고 있다.

한국 전통공예기법인 칠보를 현대적인 디자인으로 재해석한 오드블랑의 칠보주얼리

다양한 행보를 펼치고 있는 오드블랑(ODDBLANC)의 진수정 대표는 “다른 히트 상품인 칠보주얼리처럼 전통공예기법에 현대적인 디자인을 더해 잊혀져가는 전통공예의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디자인 개발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전했다.

인장 왁스씰을 모티브로 한 개인 맞춤형 발도장, 지문 주얼리

한편, 오드블랑(ODDBLANC)의 진수정 대표는 주얼리산업 진흥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올해 초 서울특별시장 표창장을 받은바 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