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GettyImagesBank)

은행 영업시간을 다양화 하기위해 탄력점포 도입에 조장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하나은행과 국민은행인데, 다양해진 은행 영업시간으로 은행 영업시간 외에도 동사무소 업무시간, 우체국 업무시간, 보건소 영업시간, 주민센터 업무시간까지 변화를 두고 있다. 하여 ▲은행 영업시간·은행 점심시간 ▲우체국 영업시간·우체국 점심시간 ▲동사무소(주민센터) 업무시간·동사무소(주민센터) 점심시간 ▲구청 업무시간·구청 점심시간 ▲보건소 영업시간·보건소 점심시간까지 알아보자.


우체국·은행·보건소 영업시간, 우체국·은행·보건소 점심시간은?

은행 영업시간과 은행 점심시간을 알아보도록 하자. 기본적으로 오전 9시~오후 4시였던 ▲국민은행 영업시간 ▲하나은행 영업시간 ▲농협은행 영업시간 ▲우리은행 영업시간 ▲신한은행 영업시간 ▲기업은행 영업시간은 ▲국민은행 판교점 영업시간의 경우 오전 9시~오후 7시이고, 국민은행 의정부 홈플러스점 영업시간 오전 10시~오후 5시 ▲하나은행의 경우 외국인 근로자를 위해서 특화점포 영업시간을 매주 일요일 오전 10시~오후 4시 등이다. 우체국 영업시간의 경우 오전 9시~오후 4시 30분으로 운영된다. 은행 점심시간과 우체국 점심시간은 오전 12시~오후 1시까지가 기본이다.

보건소 영업시간과 보건소 점심시간도 알아보도록 하자. 변동이 없는 이상 보건소의 영업시간은 오전 9시~오후 6시, 점심시간은 오전 12시~오후 1시로 이뤄졌다.


동사무소(주민센터)·구청 업무시간, 동사무소(주민센터)·구청 점심시간은?,

2000년 이전에는 지금의 주민센터가 동사무소였다. 동사무소(주민센터) 업무시간과 점심시간을 소개한다. 동사무소(주민센터) 업무시간은 보통 오전 9시~오후 6시이며, 보통 동사무소(주민센터) 점심시간은 오전 12시~오후 1시다. 한편, 동사무소 점심시간의 경우 교대로 진행되어업무처리가 점심시간에도 가능하다. 동사무소(주민센터) 휴무일은 주말과 공휴일이다. 여권 만들기를 진행해야 하는 사람의 경우 구청 업무시간과 구청 점심시간을 찾기도 한다. 구청 업무시간은 보통 오전 9시~오후 6시까지이다. 구청 점심시간은 오전 12시~오후 1시까지이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