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GettyImagesBank)

레몬밤은 허브 중 하나다. 레몬밤이 연예인 다이어트 식단으로 알려지면서 최근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따라서 레몬밤 차부터 시작해 레몬밤 분말, 레몬밤 정과 등 다양한 레몬밤 제품들이 나오고 있다. 하지만 사기 쉬워진 만큼 잘못된 섭취로 인해 부작용이 발생하기도 한다. 레몬밤 효능, 레몬밤 먹는 법, 레몬밤 키우는 법을 알아보자.


레몬밤 효능

레몬밤은 내장지방 세포 크기를 줄여 뱃살을 빼는 데 좋다. 이는 레몬밤의 로즈마린산 성분이 탄수화물 분해를 억제해 지방이 우리 몸 안에 축적되는 것을 억제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레몬밤은 연예인 다이어트 식단으로 쓰이고 있다. 또한 레몬밤은 해독작용을 한다. 곤충에게 물렸을 때 레몬밤을 바르면 붓기와 통증을 가라앉힐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레몬밤은 불안을 해소해준다. 따라서 우울증, 신경성 두통, 고혈압에 좋아 고혈압에 좋은 음식으로 언급된다. 또 레몬밤은 소화에도 좋고 해열 효능이 있어 감기 걸렸을 때 먹어도 좋다.


레몬밤 먹는 법

레몬밤은 △레몬밤 캡슐 △레몬밤 분말 △레몬밤 차 등으로 먹을 수 있다. 어떤 제품을 선택해도 상관없지만 로즈마린산 함량 표준 여부를 미리 보는 것이 좋다. 레몬밤은 차를 우려서 먹어도 되고 요거트나 우유와 마셔도 레몬밤 다이어트를 할 수 있다. 또한 각종 요리에 넣어서 먹을 수도 있다. 레몬밤 하루 권장섭취량은 30mg다.


레몬밤 키우기

최근 레몬밤이 화제가 되면서 레몬밤 키우기도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레몬밤은 일주일에 1~2회 정도 물을 줘야 하며, 겉흙이 말랐을 때 물을 주는 것이 좋다. 또한 영하 4도일 때 통풍을 해야 하고 햇볕을 쬐게 해야 한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