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GettyImagesBank)

날이 풀리면서 꽃샘추위와 초미세먼지 등 환절기 탓에 감기 때문에 늘 병원에는 사람이 많다. 감기 환자가 늘어나 면서, 이 때문에 감기 진료비 역시 증가 중이다. 반면, 실손의료보험에 가입된 환자라면 감기로 인해 발생한 진료비가 1만 원 이하의 소액 보험금이라면 청구할 수 있지만 이 부분을 그냥 지나치는 사람들이 적지 않다. 하여, ‘내 보험 찾아줌’으로 숨은 보험금 찾기가 가능하며, 보험금 청구방법 알아보도록 하자. 또 목감기 빨리 낫는 법 , 감기 빨리 낫는 법 아울러 감기 예방을 위한 감기에 좋은 음식까지 소개한다.


숨은 보험금 찾기?, ‘내 보험 찾아줌’, ‘내 보험 다 보여’ 이용방법

감기 진료비 등 소액 보험금 청구는 일단 나의(내) 숨은 보험금 찾기를 하도록 한다. 숨은 보험금 찾기에는 내 보험 찾아줌 또는 내 보험 다 보여 사이트에서 알아본다. 내 보험 찾아줌 사이트는 간략한 가입 절차로 본인 인증만으로 내 보험 조회가 가능하며, 내 보험 다 보여 홈페이지의 경우 회원가입을 통해 내 보험 조회가 가능하다.

숨은 보험금 찾기를 한 다음 실비 보험금 청구방법은 우선 실비 보험금 청구 기간, 3년 이내이다. 또 실비 보험금 청구 서류, 질병분류코드가 기재된 서류(다만, 보험사별로 청구서류가 다르기 때문에 확인한다.) 등이 실비 보험금 청구를 할 수 있는 방법이다.


감기 빨리 낫는 법, 목감기·코감기 빨리 낫는 법

코가 막혔을 때·목 아플 때·목감기 빨리 낫는 법·코감기 빨리 낫는 법 등을 알아보도록 하자. 목감기 빨리 낫는 법으로는 따뜻한 차 복용하기, 적당한 운동 후 따뜻한 물로 샤워하기, 따뜻한 옷을 입기, 숙면 취하기 등이 있다. 코감기 빨리 낫는 법으로는 식염수로 코 세척하기 등이 있다. 감기 빨리 낫는 법의 경우 가습기를 틀어 습도를 높여주는 방법이 대표적이다.


감기약 대신, 감기에 좋은 음식은?

종합감기약, 감기약 섭취보다는 감기몸살에 좋은 음식·목감기에 좋은 음식 등 감기에 좋은 음식을 알아보자. ▲딸기 ▲브로콜리 ▲피망 ▲감귤류 등과 같은 비타민 C가 풍부한 과일이나 채소 등이 있다. 또한, 감기에 좋은 음식의 경우 가볍게 식사 할 수 있는 치킨 수프 등이 있다.

반면, 감기에 좋은 차의 경우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생강차와 이뇨작용에 좋은 녹차 등이 있다. 특히, 유명한 감기에 좋은 음식의 생강으로 만든 생강차는 구역질 진정이나, 몸 경련 완화는 물론 소화력 향상, 콜레스테롤 감소 등 효능과 멀미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