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일까지 반려동물 균일가 기획전 진행...수제간식, 미세먼지 마스크 특가 판매

티몬

[공감신문] 박진종 기자=티몬(대표 이재후)은 "봄을 맞아 반려동물에게 필요한 봄맞이 상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면서 인기 상품들을 균일가로 판매하는 ‘반려동물 균일가’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가장 매출 상승폭이 큰 상품군은 유모차 등의 산책 상품이다. 최근 1개월간(2월 25일~3월 24일) 티몬 매출을 분석한 결과 개모차라고 불리는 반려견용 유모차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78% 증가했다. 

미세먼지 지수가 높아지면서 반려견을 위한 위생용품 수요도 높다. 최근 1개월 간, 산책 후에 털에 묻은 미세먼지를 털어내거나 샤워 후에 털을 정리할 수 있는 브러시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10% 증가했다. 더불어 치아관리 용품 매출은 42%, 소독 용품은 55% 상승하며 반려견들의 위생에 주의를 기울이는 모습이 나타났다. 여과식 강아지 미세먼지 마스크도 인기를 끌고 있다. 티몬은 호흡할 때 개가 사람보다 더 많은 공기를 흡수하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반려견의 건강을 생각하는 반려인들의 관심이 증가하는 것으로 해석했다. 

더불어 사료나 간식류 판매에 있어서도 고급화, 맞춤화가 일상적인 소비가 되고 있다. 최근 3개월 (2018년 12월 25일 ~ 2019년 3월 24일) 수제 간식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0% 성장했다. 연어, 장어, 가자미는 물론 오리날개, 상어연골, 소허파 등 반려견의 영양 균형과 취향에 맞는 다양한 부속고기 수제간식이 인기를 끌고 있다. 

견종의 치아와 턱 구조, 영양학적 요소 등을 고려한 맞춤형 사료도 주목받는다. 최근 3개월 티몬에서 판매한 견종별 사료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4% 증가했다. 

티몬은 오는 31일까지 반려동물 균일가 기획전을 진행한다. 균일가 기획전에서는 엄선된 170여종의 반려동물 상품을 판매한다. ▲강아지 수제간식 70g 3개 세트 4900원,▲반려견 종의 치아구조를 고려한 아나브러쉬 강아지껌 15개입 1만 7900원 ▲반려견용 미세먼지 마스크 2개 묶음 3900원 ▲시저 강아지 주식캔 24개입 2만9900원 등이다. 

이진원 티몬 최고운영책임자(COO)는 “반려견의 산책이 잦아지는 봄 시즌에 미세먼지 농도가 높아지면서 반려동물을 위한 다양한 위생 상품의 매출도 증가하고 있다. 더불어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생각하는 분위기가 자리 잡으면서 사료와 간식도 고급화, 세분화돼 가고 있는 추세다. 반려동물 균일가전에서 반려견에게 필요한 다양한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입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