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 곽푸드에프씨 곽만근 대표가 글로벌뉴스통신, 국회부의장이 주최하고 국회학회, 여정포험, 국회출입기자협의회 등이 주관한 ‘2019 글로벌크라운대상’에서 경제 부분 대상을 수상했다.

지난 25일 오전 국회의원회관 세미나실에서 열린 ‘2019 글로벌크라운대상’은 국가와 국민을 위해 봉사하고 헌신한 사람들 중 정치, 경제, 교육, 문화, 사회, 국제 6개의 분야에서 심사 기준을 통과하고 그 공로가 인정된 큰 인사들에게 주어지는 시상식이다. 이날 시상식에는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 가수협회부회장, 한중무역협회장, 등 곽만근 대표를 비롯 총 30여 명이 수상했다.

글로벌크라운 대상 심사위원회는 "곽푸드에프씨 곽만근 대표는 글로벌 시대에 발맞춰 세계 속의 한식이라는 키워드와 함께 프랜차이즈 사업과 그 외 수많은 곳에서 사회에 공헌하며 발전에 기여한 부분에서 높이 평가 받았다”고 전했다.

곽만근 대표(곽푸드에프씨)는 실제로 한식이라는 기술과 높은실력으로 한식알리기 문화행사, 다문화 가정생활 한국음식 교육, 먹거리 나눔행사, 요리학원수강생 무료교육, 노인복지 음식재능봉사 등과 현재 어려운 난황 속에서 힘들어하는 가맹점주들을 위해 본사 부담 라디오방송 및 지역광고 지원에 도움을 주고있다.

또한 필리핀, 일본 등 국제에서 한식을 전파하고 한식 기업을 키우는데 노력하고 있는 곽만근 대표는 이번 글로벌크라운대상에서 "더욱 더 노력하라는 뜻으로 주는 상인 것 같다”고 전했으며 “앞으로 지금보다 더 큰 미래 속에서 끊임없이 발전하고 최선을 다해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 덧붙였다.

한편, 지난해 ‘2018 올해의 소비자만족브랜드대상’을 수상한 곽만근 대표가 이끄는 한식프랜차이즈 브랜드(곽만근갈비탕, 귀품찬 등)의 2019년 기해년 성공창업의 귀추가 주목된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