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드 졸속배치는 국가 외교,안보와 경제에 치명적"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 / 연합뉴스=공감신문

[공감신문]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는 17일 김관진 청와대 국가안보실장이 대선 전 사드(THAAD·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배치 입장을 확인한 데 대해 "사드 배치는 파면된 대통령의 일개 참모가 결정할 일이 아니다“고 비판했다.

추미애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정부는 졸속배치가 오히려 국가의 안보와 경제에 치명적일 수 있다는 점을 명심해 국회비준 절차에 응해야 한다. 대통령이 파면된 상황에서 참모에 불과한 분이 누구의 하명을 받고 국가 중대사를 서두르는지 밝혀야 할 것"이라며 이같이 주장했다.

추 대표는 "검찰 수사의 중요한 증거가 될 수 있는 자료가 임의로 파기되거나 훼손될 우려가 있고, 최악의 경우 박근혜정권의 국정농단 증거들이 대통령 기록물이란 미명으로 최장 30년 간 봉인될 상황에 처했다"며 "검찰은 조속한 시일 내에 청와대 압수수색 영장을 청구하고,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는 적극 협조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개헌 국민투표에 합의 대해 “헌법유린으로 대통령을 탄핵당한 자유한국당이 국민을 빼고 헌법개정을 말할 자격이 있는지 묻고 싶다”며 “민주당을 뺀 3당 합의가 아니라 국민을 뺀 3당 합의로, 말 그대로 개헌을 정략적으로 이용하려는 꼼수"라고 비판했다.

지난 15일 자유한국당, 국민의당, 바른정당 원내대표와 국회 헌법개정특별위원회 각 당 간사들은 이번 대통령선거 때 개헌안 국민 투표를 병행하기로 합의했다.

추 대표는 국민의당에 대해서도 "이렇다 할 후보 하나 없는 한국당과 바른정당의 꼼수가 뻔한 데도 여기에 편승한 국민의당에도 심심한 유감의 말씀을 드린다"며 "각 당은 국민에게 혼란을 드리는 3당야합을 즉각 폐기하고 국회 개헌특위 논의에 집중해주기를 촉구한다"고 밝혔다.

추 대표는 이날 더불어민주당은 국민의견을 충분히 수렴해 계획대로 6월 개헌을 목표로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