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경기에도 계속되는 창업열풍에 실속 아이템들이 주목을 받고 있다. 외식업의 경우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두루 사랑 받으며 유행을 타지 않는 메뉴들이 꾸준한 관심을 받고 있다.

이 가운데 ‘육대장’은 육개장 설렁탕, 한방보쌈, 산채메밀왕만두, 양지냉면 등 고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 대중적인 메뉴를 선보이고 있는 브랜드다. 

육대장 관계자는 “소비자들이 쉽게 찾을 수 있는 부담 없는 가격이지만 엄선된 재료와 한옥을 모티브로한 인테리어 등을 통해 매장의 격은 한층 높였다”라며 “자사는 미국, 중국, 필리핀, 일본 등의 해외 사업에도 진출하며 사업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라고 밝혔다. 

이 업체의 성공비결은 육개장이란 아이템 자체가 유행에 민감하지 않은 아이템이라는 점이다. 그뿐만 아니라 현재 가맹현황과 해외 진출로 한식 세계화를 위해 힘쓰고 있다.

실제로 육대장을 창업한 점주들은 이 업체의 장점에 대해 “육대장 창업의 경우 누구나 쉽게 한 그릇 조리할 수 있다는 장점 때문”이라고 말했다.

이어서 육대장 관계자는 “저희 기업의 메뉴개발은 요리 전문가와 오랜 노고 끝에 탄생한 결과“라며 "HACCP의 인증된 식재료와 원활한 물류공급 체계도 예비 창업자들과 가맹점주들을 위한 우리 기업만의 특징”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 업체는 수도권 외 지역 예비창업주들을 위해 찾아가는 창업설명회를 열어 창업 정보를 직접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