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내대책회의서 "북한 핵미사일 위협에 아무런 대안 없는 게 현실" 주장

자유한국당 정우택 원내대표

[공감신문] 자유한국당 정우택 원내대표는 28일 “국회와 정치권은 북한 핵미사일 위협을 막기 위한 최소한의 자위적 조치인 사드배치에 대해서도 초당적으로 협력해야 된다”고 주장했다.

정우택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5당 원내대표가 모여 중국의 사드(THAAD, 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보복 중단 결의안을 초당적으로 채택하기로 합의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지난 27일 더불어민주당 우상호, 자유한국당 정우택. 국민의당 주승용. 바른정당 주호영. 정의당 노회찬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 귀빈식당에서 5당 원내대표 회동을 하고 중국의 보복 조치 중단을 촉구하는 결의안을 3월 임시국회에서 채택하기로 합의했다.

5당 원내대표들이 27일 오전 국회 귀빈식당에서 열린 회동을 앞두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정의당 노회찬(왼쪽부터), 국민의당 주승용, 더불어민주당 우상호, 자유한국당 정우택, 바른정당 주호영 원내대표.

정 원내대표는 “중국의 오만한 사드 대해 미국 하원과 같은 결의안에 이어 우리 국회도 한 목소리로 대응키로 했다는 점에서 대단히 의미가 있는 합의라 생각한다”고 전했다.

그는 “사드보복 중단 결의안에 북한 핵미사일을 막기 위한 대한민국의 주권적 군사조치로써 사드배치의 정당성과 국제법적 질서마저 무시하는 중국의 패권적 행태에 대해 단호한 반대의지가 담길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 원내대표는 현재 북한 핵미사일에 대한 뚜렷한 대안이 없다는 점을 지적했다.

정 원내대표는 “북한의 핵미사일 위협이 나날이 고도화되고 있고 아무런 대안이 없는 것이 현실인데도 차기 정부에서 재검토 운운하며 시간을 보내는 것은 너무나 무책임한 자세”라고 지적했다.

이어 “온갖 이유로 사드배치를 반대하는 정당과 유력대선 후보들은 지금이라고 사드배치의 불가피성을 인정하고 안보에서만큼은 여야와 정파가 있을 수 없음을 국민에게 보여줘야 한다”고 강조했다.

중국의 사드보복 범위가 확대되고 피해규모가 증가하고 있다. 아울러 북 핵에 대한 우려도 큰 상황이다.

국회가 사드보복 조치 중단 촉구 결의안을 채택하기로 합의한 가운데 북 핵에 대해서도 합의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