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GettyImagesBank)




뚱보균 잡아주는 프리바이오틱스의 효능은 무엇?에 대해 연일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체내 있는 장은 우리 몸에서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데, 이 장이 망가지면 면역력이 낮아서 각종 질환을 일으킨다. 뚱보균 잡아주는 프리바이오틱스의 효능은 무엇?과 프리바이오틱스& 프로바이오틱스 다른점?의 관계, 유산균 먹고 싶다면 이렇게까지 함께 알아보자.


프리바이오틱스의 효능은?


먼저 프리바이오틱스는 체내 좋은 영향을 미치는 유산균의 먹이라고 볼 수 있다. 이 프리바이오틱스는 유산균이 위액에 녹지 않고 장까지 갈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하는 것이다. 이에 프리바이오틱스를 섭취해야 유산균이 장 까지 효능을 발휘할 수 있는 것이다. 유산균은 그냥 먹으면 침이나 위산에 사멸 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그냥 유산균만 먹는 것이 아닌 프리바이오틱스와 함께먹는 것이 좋다는 것이다.


프리바이오틱스& 프로바이오틱스 다른점?


프로바이오틱스는 유산균이자 유산균의 먹이며 유익균이다. 이 프리바이오틱스는 면역력을 높여준다. 다시말해 체내 세포를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 프로바이오틱스를 섭취할 때 프리바이오틱스를 함께 섭취하면 프리바이오틱스가 프로바이오틱스의 먹이 역할을 한다. 이 때문에 유산균은 별탈 없이 장까지 가는 것이다. 프로바이오틱스와 프리바이오틱스를 섭취하면 비만세포를 억제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좋다.


유산균 먹으려면 이렇게 해보자


유산균은 아침 공복에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다. 이른 아침 공복은 위산 분비가 적기 때문이다. 특히 물과 먹으면 더 좋다. 하지만 지금 항생제 복용중이라면 유산균은 자제하자. 항생제 성분이 유산균 성분을 억제시키기 때문이다. 그런데도 먹고 싶다면 항생제 복용 후 30분 뒤에 먹자.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