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확보한 증거 토대로 마약 투약 혐의 추궁할 방침

17일 오전 마약 투약 혐의를 받는 가수 겸 배우 박유천 씨가 경찰에 출석했다.

[공감신문] 유안나 기자=마약 투약 혐의를 받는 가수 겸 배우 박유천(33) 씨가 피의자 신분으로 조사를 받기 위해 17일 오전 10시께 수원 경기남부지방경찰청에 모습을 드러냈다. 

박 씨는 이날 취재진에게 “있는 그대로 성실히 조사 잘 받고 나오겠다”고 말했다. 이어 “혐의를 부인하느냐” 등 취재진 질문에는 답하지 않고 경찰청 안으로 들어갔다.

경찰은 조사에서 우선 박 씨 측의 입장을 들어보고, 그동안 확보한 증거를 바탕으로 마약 투약 혐의에 대해 추궁할 방침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앞서 마약 투약 혐의로 체포돼 구속 상태로 검찰에 송치된 남양유업 창업주의 외손녀 황하나(31) 씨로부터 박 씨와 함께 마약을 했다는 진술을 확보, 박 씨에 대한 수사를 진행해왔다. 

황하나와 박유천

박 씨는 지난 10일 기자회견을 자청해 자신의 혐의에 대해 전면 부인한 바 있다. 그러나 경찰은 통신 수사 등을 통해 황 씨 진술에 신빙성이 있다고 판단, 전날 박 씨 경기도 하남 자택과 차량, 휴대전화 등에 대한 압수수색을 진행했다. 

박 씨 측은 전날 경찰의 압수수색 직후 “박 씨는 마약을 한 사실이 없으나, 모든 의혹을 해소하기 위해 경찰에 가서 성실히 조사받겠다”고 밝혔다. 

한편, 박 씨와 황 씨는 과거 연인사이다. 지난 2017년 4월 박 씨는 황 씨와 같은해 9월 결혼을 약속했다고 알렸지만 이듬해 결별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