팻마스터1012는 와일드망고종자추출물을 알약으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개발된 제품이다. 점심이나 저녁 식사 전 하루 1정을 물과 함께 간편하게 섭취하면 돼 식이조절 및 운동에 대한 부담이 적은 것이 장점이다. 다이어트와 병행 시 더욱 빠른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준다. 

제품의 핵심 성분은 와일드망고(아프리칸망고)종자 추출물로, 와일드망고는 식욕억제와 지방 분해를 돕는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수년간 미국과 유럽, 호주 등지에서 다이어트 식품으로 알려진 과일이다.

주성분인 와일드망고종자 추출물을 비만 또는 과체중 성인 102명을 대상으로 임상 시험한 결과, 10주 동안 약 12kg 체중 감량, 허리둘레 약 15cm 감소 효과가 확인되기도 했다. 특히 복부지방을 포함한 체지방 감소 효과가 눈에 띄었다.

또한 와일드망고종자 추출물 섭취 후 지방을 태워 지방세포 사이즈를 줄여주는 호르몬인 ‘아디포넥틴’이 증가하였고, 음식 섭취를 줄이고 에너지 소비를 증가시켜 지방 축적을 억제하는 식욕조절 호르몬인 ‘랩틴’ 수치도 변화가 확인됐다.

팻마스터1012 다이어트 관계자는 “다가오는 여름을 위해 일주일, 2주, 3주 등 단기간 다이어트를 감행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며 “단기간 다이어트는 요요현상을 불러 일으킬 수 있으므로, 올바른 영양섭취와 적절한 운동습관을 잡아주는 다이어트 전문 프로그램을 시도하는 것도 좋다”고 말했다.

팻마스터1012 관계자는 “무조건 굶는 다이어트는 단기적으로 체중을 감량할 수 있으나 요요현상, 탈모 등 건강상의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피하는 것아 바람직하다”며 “팻마스터1012로 보다 효과적이고 건강한 다이어트를 시도할 것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