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유있는 PC방 창업 증가세 ‘아이비스 PC방 위기관리 시스템과 마케팅 노하우
상태바
이유있는 PC방 창업 증가세 ‘아이비스 PC방 위기관리 시스템과 마케팅 노하우
  • 인터넷뉴스팀 기자
  • 승인 2017.05.18 09:0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영업자 수 550만 시대, 은퇴한 베이비붐 세대와 취업보다 창업을 선택한 청년세대의 증가로 창업시장은 해를 거듭할수록 상승곡선을 타고 있다. 

특히 최근 국세청 통계에 의하면 2016년 4분기 대비 2017년 1분기에 PC방 수가 3.01%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20년간 창업시장의 안정적인 아이템인 피씨방 창업이 다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것이다.

높아진 관심 만큼 PC방 프랜차이즈 본사의 운영 관리, 마케팅 노하우가 중요한 성공 변수가 되고 있다. 따라서 PC방 창업을 앞둔 예비창업자들은 차별성과 전문성, 오랜 성공 경험을 갖춘 프랜차이즈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17년간 전국에 950개의 가맹점을 오픈한 아이비스 PC방은 남다른 마케팅 노하우를 보유한 곳으로 유명하다. 업계 최다 직원을 보유한 본사에는 상권 분석, 마케팅, 경영관리 등 PC방 운영 각 분야에 10년 이상 경력을 가진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있다. 

성공적인 매장 안정화 전략 시스템을 운영하며 가맹점 오픈 이후 정착기, 안정기, 성수기까지 각 단계별로 전략적인 마케팅을 지원한다. 오버워치 코스프레 이벤트 등의 프로모션을 통해 고객 참여를 유도하고, ‘샵인샵’ 운영과 타 브랜드와의 제휴 등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 제고, 매장의 매출 상승을 도모하고 있다. 

특히 가맹점 매출하락이 예상될 때 슈퍼바이저가 발빠르게 원인분석을 해서 위기관리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아이비스 가맹점 연합으로 공동 마케팅을 진행하거나 단골고객을 확보하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매출 회복을 할 수 있게 본사가 적극 지원하는 것이다.

아이비스 PC방 관계자는 “10년 이상의 경험을 가진 창업 전문가들로 구성된 본사에서는 가맹점의 매출 상승과 매장의 안정화를 위한 위기 관리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며 “본사와 전국의 가맹점이 상생할 수 있도록 차별화 된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10년 이상 경력의 창업 전문가들로 구성된 아이비스 PC방 창업의 운영 노하우는 매주 목요일 오후 2시 서울 강동구에 위치한 본사에서 개최되는 창업설명회와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의리 2017-06-02 06:20:24
단 이틀만에 상권분석 믿을수 있습니까??
본사가 분석해준대로 오픈햇다가 적자보는 아이비스피씨방 어쩔겁니까??
슈퍼바이저는 오픈먼 시키고 땡이면서... 사후관리가 아이비스에 있습니까??
원인분석을 한다니..나원참,, 매일 회의한다고 전화도 안받잖아요ㅡ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