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누적 판매량 146만개, 1분당 2000여개 팔린 상품도 나와…판매 속도 급물살

티몬 제공

[공감신문] 박진종 기자=국내 대표 모바일 커머스 티몬(대표 이재후)은 ‘퍼스트데이(First Day)’를 지난 1일 진행하며  창립 이래  수요일 최대 매출, 최고 판매량, 고객수 증대를 기록하는 등 월초의 쇼핑객을 선점할 수 있었다고 14일 밝혔다.

퍼스트데이로 이날의 매출은 금년 수요일 평균 대비 2.8배가 올랐다. 이는 5월1일이 노동절로 휴무일이었음에도 평일 대비해 높은 판매고를 올린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티몬은 고비용 프로모션을 통한 일시적 거래량 증가가 아닌 수수료 매출 역시 54%가 증가했다며 손익도 개선되고 있음을 강조했다.

그러면서 티몬은 퍼스트데이 매출 급상승의 주역이 티몬에 입점한 우수 파트너사들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이커머스에서 ‘대박딜’로 구분하는 하루 1000만원 이상 매출을 올린 파트너사들은 평시 대비 2배 (104%), 하루 매출 1억 이상을 올린 파트너사도 3.4배 (244%) 증가했다. 

티몬은 대기업 상품뿐 아니라 중소 파트너 상품도 고객에게 노출될 수 있도록 공정한 시스템을 도입하며 우수 파트너들의 매출 증대를 꾀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진원 티몬 최고운영책임자(COO)는 “무엇보다 고객에게 큰 혜택과 쇼핑의 재미를 선사하면서, 동시에 파트너사에게도 높은 판매고를 통해 이익을, 내부적으로도 수익성을 높이며 큰 성장을 이룬 의미있는 행사였다”면서 “높은 성과에 힘입어 6월 1일 진행되는 퍼스트데이에는 고객 혜택을 더욱 확대할 예정이며, 매월 1일 퍼스트데이로 온라인 쇼핑의 주도권을 잡아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