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동기간 대비 매출 2배 성장...스파오 쿨테크 업그레이드 돼

이랜드월드 스파오 제공

[공감신문] 박진종 기자=이랜드월드가 전개하는 SPA 브랜드 스파오는 "지난 달 26일, 처음 선보인 '스파오 X 노라조' 쿨테크 상품이 출시 2주만에 지난해 동기간 대비 매출이 2배가 넘는 판매를 기록 했으며 특히 쿨테크 하의 상품인 ‘쿨진’과 ‘쿨슬렉스’ 상품은 지난해 매출 대비 3배의 매출을 기록 했다"고 14일 밝혔다.

스파오는 "지난해 여름철 냉감 소재 상품 관련해 하의 상품을 찾는 고객들이 많았던 점을 반영해 하의 스타일을 적극 늘렸으며 지난 해 고객 피드백을 적극 반영한 업그레이드로 고객 만족도를 높인 덕분에 전년대비 대폭 매출이 성장하는 결과를 이끌었다"고 설명헀다.

그러면서 "올해 선보인 쿨테크 상품은 지난해 대비 중량을 낮춰 옷 안에 겹쳐 입어도 입지 않은 듯 가벼워 질 수 있도록 개선 했으며, 타이트한 핏을 개선하여 몸에 딱 달라 붙지 않고 편안하게 입을 수 있도록 했다. 또 오랜 시간 입어도 변함 없는 착용감을 느낄 수 있도록 한층 더 부드러운 감촉으로 업그레이드 된 것이 특징이다"고 알렸다.

스파오 쿨테크 상품은  ‘쿨진’,  ‘이너웨어’,  ‘스포츠 기능성웨어’, ‘반팔티셔츠, 슬르브리스&반바지’ 등 총 4개의 카테고리로 구성됐다.

이랜드 관계자는 “단순히 냉감 기능만 강조됐던 기존의 여름 기능성 상품에서 올해에는 패션까지 가미 된 냉감소재 의류를 찾는 고객이 늘고 있는 추세다"고 설명했다.

이어 “매장에서 노라조 티셔츠를 찾으러 오는 고객들과 매장 내 재미 있는 ‘노라조 포토존’ 앞에서 사진을 찍는 고객 등 노라조의 시원함 이미지를 찾아 오는 고객들도 상당수 있어 쿨테크 판매에 긍정적인 효과를 제대로 보고 있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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