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여행지를 추천한다(사진=ⓒ게티이미지뱅크)

광주는 맛집이 많은 도시로 유명하다. 광주에는 맛집뿐 아니라 가볼 만한 여행지도 많다. 광주 가볼 만한 곳을 소개한다.



▲1913 송정역 시장은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시장이다(사진=ⓒKBS2 ‘생생정보’ 방송 캡처)

1913 송정역 시장

1913 송정역 시장은 광주 송정역 바로 앞에 있다. 이 시장은 전통 시장에 현대 감성을 더한 곳이다. 송정역 시장에 있는 가게 간판들은 빈티지한 컨셉으로 눈길을 끈다. 시장에는 교복 대여점도 있다. 교복을 입고 돌아다니면 정말 과거로 돌아간 듯한 느낌마저 든다. 송정역 시장하면 맛집을 빼놓을 수 없다. 송정역 시장에는 떡갈비를 비롯하여 상추 튀김, 수제 아이스크림 등 먹거리가 풍부하다. 식사는 물론 간식까지 모두 해결할 수 있다.



▲우치동물원은 입장료 무료다(사진=ⓒ우치동물원)

패밀리랜드, 우치동물원

패밀리랜드와 우치동물원은 아이들과 가볼 만한 곳이다. 패밀리랜드에서는 청룡열차, 바이킹, 날으는 그네, 패밀리 목마 등 다양한 놀이기구를 즐길 수 있다. 자유이용권 가격은 어른은 32,000원, 청소년은 28,000원, 어린이는 22,000원이다. 할인받는 방법은 생일 할인, 개교기념일 할인, 헌혈증 기증자 할인 등이 있다. 우치동물원은 입장료 무료다. 동물원은 오후 5시까지 입장 가능하며 반려동물은 출입할 수 없다.



▲광주는 5·18 민주화운동이 일어난 도시다(사진=ⓒ5·18 민주화운동기록관)

5·18 민주화운동기록관

이번 주 토요일은 5월 18일이다. 5·18 민주화운동 기념일을 맞아 5·18 민주화운동기록관을 방문해보는 것도 의미가 있다. 5·18 민주화운동기록관은 민주화운동 발자취를 따라 가볼 수 있는 곳이다. 기록관은 총 7층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상설 전시실, 기획 전시실, 자료 열람실, 어린이 열람실 등이 있다. 전시된 것들을 하나씩 둘러보다 보면 절로 숙연해진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