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를 가진 부모들이 가장 신중하게 처음으로 선택하는 일은 ‘좋은 이름 짓기’다. 이름은 한번 짓고 나면 태어나는 순간부터 평생을 사용하게 되고, 자신의 이미지를 하나의 단어로 담아내는 그릇으로 표현되기 때문에 작명은 매우 중요하다.

특히 사회적 신분이나 지위에 따라, 혹은 본인의 바람을 담아 작명이나 개명을 하고자 하는 이들이 점차 증가함에 따라 사회적 시선도 예전과 크게 달라졌다. 이에 ‘좋은 이름’을 짓기 위해 작명 잘 하는 곳, 이름 잘 짓는 곳, 신생아 작명 잘 하는 곳, 개명 잘하는 곳 등 유명한 작명소나 철학원을 찾는 발걸음이 늘어나고 있다.

수원 및 안산의 대간작명소 교량 이욱재 원장은 “개개인의 인생이 다르듯 이에 맞게 운명의 흐름을 바탕으로 이름을 지어야 바른 작명이 된다. 사주를 비롯하여 음양조화, 음령오행의 상생, 시대감각에 맞는 부르기 좋고 알기 쉬운 이름 등 다양한 조건이 부합되어야 좋은 이름”이라고 당부했다.

“사주팔자 여덟 글자를 풀어보면 몇 십만 개의 조합이 나온다. 그 안에는 사람의 성향이나 성품이 들어있기 때문에 사주를 이해하고 파악하는 것이 작명의 시작인 동시에 완성이다. 사주에 맞는 기운을 가지고 이름을 짓는다면 무엇을 하든 순탄한 삶을 살아갈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소문난 작명소 대간작명소는 특허등록을 마친 고유한 작명 비법 ‘오대복신작명’을 통해 식복, 재물복, 명예복, 인복, 수복 등 오복을 고루 겸비한 작명을 제안한다. 개개인에게 가장 걸맞은 작명 및 개명뿐만 아니라 성공을 부르는 상호작명도 함께 진행하며 상호 잘 짓는 곳으로도 입소문을 타고 있다.

또한 미래에 대한 예리한 통찰력으로 답답한 인생의 해결책을 얻고자 하는 사람들을 위한 사주상담을 진행하는 곳으로 알려져 군포, 산본, 성남, 광명, 용인, 화성 등의 국내는 물론 일본, 미국 등 해외에서도 좋은 이름을 짓기 위해 예약이 끊이지 않고 있다.

이욱재 원장은 “최근 스마트폰이 발달하면서 비대면 상담 요청이 많이 들어오고 있다. 가까운 곳에 있어도 전화를 통해 상담을 원하는 경우가 많은데, 전화 상담은 관상이나 음상, 또는 눈치를 살필 수 없어 고도의 실력이 아니면 상담이 불가능하다. 상대방의 의중을 물어보면서 이야기하는 방식이 통하지 않고, 사주 하나로 정체성을 파악하여 상담을 해야 하기 때문에 실력이 없는 경우 전화 상담을 기피하기도 한다”도 말했다.

대간작명소 교량 이욱재 원장은 30여 년간 명리학을 공부해 오며 ‘작명의 달인’으로 통한다. 직접 사주를 분석하고 작명, 개명을 진행해오고 있으며 사주팔자를 심도 있게 분석하여 이름에 부족한 기운은 채워주고, 넘치는 기운은 조정하여 앞으로 인생에 펼쳐질 미래의 대운을 정확하게 살핀다. 먼저 말을 하지 않아도 쾌적한 상담을 진행한다. 직접 방문을 하지 않아도 방문을 한 것과 같이 심도 깊은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더불어 부모와의 궁합, 형제자〮매간의 궁합을 고찰하여 최적화된 날짜를 제공해 궁합 잘 보는 곳, 출산택일 잘하는 곳, 결혼택일 잘하는 곳으로 인천, 부천, 부평, 시흥, 용인, 화성, 안산, 분당 등의 가까운 지역을 비롯하여 서울, 천안, 대전, 광주, 대구, 부산 등의 지역에서 직접 방문하고 있다.

한편, 이욱재 원장의 대간작명소는 개명을 원하는 이들이 늘어남에 따라 개인이 하기에는 복잡할 수 있는 허가 신청 방법, 구비서류 준비 등 개명과 법무대행까지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