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날씨를 맞이해 많은 관광객들이 국내여행을 즐기고 있다 그 중 볼거리가 많고 맛집이 많은 대구로 힐링을 떠나는 관광객들이 많은 것으로 집계됐다.

특히, 대구의 핫 플레이스로 알려진 동성로에는 대구 동성로 맛집 베스트 리뷰가 많이 나올 정도로 동성로 고기집, 동성로 초밥을 포함해 맛집이 많고 볼거리도 많은 곳으로 알려져 있다.

대구 가볼만한곳으로는 천연보호림인자인계정숲을 꼽을 수 있다. 이곳은 통일신라시대에 만들어진 천연림으로 잔디공원을 포함해 그네, 우거진 나무들이 많다. 계정숲을 둘러보면 신라시대 때 누이와 함께 왜구를 무찌른 한 장군의 묘소와 이를 기리는 시중당 고건물도 볼 수 있다.

자인계정숲은 가족과 함께 하기에도 체험하기에 좋은 장소로 알려져 있을 뿐만 아니라, 연인들의 대표 데이트장소로도 알려져 있다.

대구에서 활동하며 서화를 통해 당대 한중일 문예인들과 교류를 활발히 한 인물로 십만석꾼이라고 불렸을만큼 대구 부호로 유명한 서화가 석재 서병오를 알리는 운동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에비뉴 8번가는 일부 공간에 서병오 흉상을 제작하고 그의 일생과 작품을 소개하는 메모리얼 스페이스가 조성되어 있다.

이달 25일부터 9월 7일까지 매주 목요일 저녁 7시 30분에 '야간상설공연 730저녁&콘서트'를 진행하고 있다.

지역 문화예술인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 실연기회를 줌으로써 공연콘텐츠 활성화에 기여하면서, 시민에게는 공연이 있는 삶 관광객들에게는 대구의 저녁이 있는 문화를 소개하는 축제가 진행되고 있다.

야간상설공연은 평소 자주 접할 수 없는 발레공연 및 현대무용을 비롯하여 사물놀이패, 재즈밴드, 탭댄스 등을 선보이며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동성로 하면 볼거리 뿐만아니라, 대구 동성로 맛집 베스트에 소개된 맛집 이곳 '한끼야끼' 동성로 고기집도 빼놓을 수 없다.

동성로 초밥 '한끼야끼'는 대구 최고의 번화가인 동성로에 위치한 맛집으로 야끼니꾸와 한식이 어우러진 퓨전음식점으로 알려져 있다.

화로구이와 불초밥이 유명한 곳으로 고기냄새가 많이 나지 않고 분위기가 데이트 혹은 가족 외식장소로 좋아 가족들이나 연인들끼리 식사를 많이 하는 곳으로 나타났다.

이곳은 고기를 직접 구워 초밥처럼 밥위에 얹어서 먹는 보기 드문 컨셉을 이용하는 곳으로, 타 고기집과 다르게 깔끔하게 고기를 먹을 수 있고, 1인분도 주문이 가능해 혼밥으로도 부담없이 고기를 즐길 수 있다.

대구 동성로 맛집 베스트답게 다양한 세트 메뉴가 있으며 세트 메뉴 주문시 고기 종류만 바뀌고 기본 코스로 초밥 8개, 육면, 겉절이, 야끼모듬, 미니돈부리의 푸짐한 구성으로 나오는 곳이다.

고기질이 좋고, 다양한 사이드 메뉴들이 있어 단품 식사하기에도 좋고 부담되지 않은 가격에 관광객 뿐만아니라, 대구시민들도 자주 이용하는 곳으로 알려져 있다.

이곳 '한끼야끼'는 대구 중구 동성로에 위치하고 있으며, 예약문의는 직접 하면 된다. 영업시간은 오후 12시부터 오후 11시까지 운영하는 곳으로 브레이크타임이 오후 3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